렉서스가 최고급 세단인 LS시리즈 신형 모델을 출시했다.
12일 한국도요타는 렉서스가 6년 만에 모델 변경을 거친 ‘올뉴 LS’를 내놓았다. 신형 LS는 가솔린 LS 460와 하이브리드 LS 600hL 총 5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8시리즈 등 프리미엄급 대형 세단 등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신형 LS는 2006년과 2007년에 출시된 4세대 LS 460와 LS 600hL을 변경한 4.5세대 ‘메이저 체인지’ 모델로 6,000여개의 주요부품 가운데 절반 가량이 새로 제작됐다. 렉서스 관계자는 “내외관 디자인이 바뀌었고 신기술 추가와 파워트레인 튜닝을 거쳤다” 면서 “상품성만 따지면 거의 풀 체인지 급의 변화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차체 길이는 이전 모델보다 30mm 길어졌고 외관은 차세대 렉서스의 패밀리룩(스핀드 그릴)으로 교체됐다. 실내는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12.3인치 LCD 디스플레이, GPS 기능이 탑재된 아날로그 시계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사각지대 감지장치, 오토매틱 하이빔 시스템 등 첨단 안전장치도 새로 추가했다.
신형 LS는 일본 타하라공장에서 생산돼 한국으로 수입·판매된다. 판매 가격은 1억1,160만~1억7,930만원이다.
12일 한국도요타는 렉서스가 6년 만에 모델 변경을 거친 ‘올뉴 LS’를 내놓았다. 신형 LS는 가솔린 LS 460와 하이브리드 LS 600hL 총 5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8시리즈 등 프리미엄급 대형 세단 등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신형 LS는 2006년과 2007년에 출시된 4세대 LS 460와 LS 600hL을 변경한 4.5세대 ‘메이저 체인지’ 모델로 6,000여개의 주요부품 가운데 절반 가량이 새로 제작됐다. 렉서스 관계자는 “내외관 디자인이 바뀌었고 신기술 추가와 파워트레인 튜닝을 거쳤다” 면서 “상품성만 따지면 거의 풀 체인지 급의 변화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차체 길이는 이전 모델보다 30mm 길어졌고 외관은 차세대 렉서스의 패밀리룩(스핀드 그릴)으로 교체됐다. 실내는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12.3인치 LCD 디스플레이, GPS 기능이 탑재된 아날로그 시계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사각지대 감지장치, 오토매틱 하이빔 시스템 등 첨단 안전장치도 새로 추가했다.
신형 LS는 일본 타하라공장에서 생산돼 한국으로 수입·판매된다. 판매 가격은 1억1,160만~1억7,93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