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뒷담화 대상 1위가 공개됐다.
LG경제연구원 최병권 연구위원 등이 20일 공개한 ‘직장 내 가십, 가볍게 넘길 대상 아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직장인 뒷담화 대상 1위는 직장 상사의 리더십으로 21%를 차지했다. 2위는 17%가 응답한 ‘동료에 대한 뒷담화’로 나타났고 ‘연예인-정치인’(16%) ‘보상-승진 불만’(14%) ‘사내연애’(9%)가 뒤를 이었다.
또 직장인 뒷담화 1위와 함께 그 이유도 밝혀졌다. 응답자의 31%가 ‘회사ㆍ타인 관련 정보확보’라고 답했으며 ‘뒷담화를 통한 감정분출ㆍ스트레스 해소’(24%) ‘동료 간 친밀감 형성’ ‘나의 불만을 타인이 알아주길 원함’(16%)도 순위에 올랐다.
직장 내 가십성 대화가 과거보다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41%가 이를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렇지 않다’고 답한 응답자는 11%에 그쳤다. 이러한 이유로는 ‘디지털 매체의 발전’(28%) ‘해고-임금-승진 등 직장 불안정 증가’(23%), ‘성과주의 강화로 경쟁-질투 심화’(17%) 등이 꼽혔다.
LG경제연구원 최병권 연구위원 등이 20일 공개한 ‘직장 내 가십, 가볍게 넘길 대상 아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직장인 뒷담화 대상 1위는 직장 상사의 리더십으로 21%를 차지했다. 2위는 17%가 응답한 ‘동료에 대한 뒷담화’로 나타났고 ‘연예인-정치인’(16%) ‘보상-승진 불만’(14%) ‘사내연애’(9%)가 뒤를 이었다.
또 직장인 뒷담화 1위와 함께 그 이유도 밝혀졌다. 응답자의 31%가 ‘회사ㆍ타인 관련 정보확보’라고 답했으며 ‘뒷담화를 통한 감정분출ㆍ스트레스 해소’(24%) ‘동료 간 친밀감 형성’ ‘나의 불만을 타인이 알아주길 원함’(16%)도 순위에 올랐다.
직장 내 가십성 대화가 과거보다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41%가 이를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렇지 않다’고 답한 응답자는 11%에 그쳤다. 이러한 이유로는 ‘디지털 매체의 발전’(28%) ‘해고-임금-승진 등 직장 불안정 증가’(23%), ‘성과주의 강화로 경쟁-질투 심화’(17%) 등이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