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뚜레쥬르`가 캄보디아에 첫 매장(수도 프놈펜)을 열었습니다.
뚜레쥬르 캄보디아 1호점인 `씨어터점`(사진)은 86평 54석 규모로 카페형 베이커리 형태로, 프놈펜의 미식거리 모니봉 블루바드(Monivong Blvd)에 위치해있습니다.
이 곳은 각국 대사관과 올림픽 경기장, 박물관이 있으며, 최근 외국인 관광거리도 형성돼 유동 인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핵심 상권으로 외국계 레스토랑과 카페가 밀집해 있는 번화가입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현지 정착을 점검하기 위해 약 한 달간 시범운영을 했는데, 그 기간 동안 예상 매출의 1.5배를 꾸준히 달성해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뚜레쥬르는 현재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국, 중국 등지에 진출해 있는데, 특히 베트남은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로는 동남아에 첫 진출한 사례로 2007년 진출한 이후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해, 지난 8일 28호점 오픈과 함께 매장 수, 매출 기준 모두 베트남 내 베이커리 브랜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에 진출하게 된 캄보디아 역시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빵 문화가 발달돼 있으며, 지난 10년간 평균 9.8%의 높은 경제 성장, 국민 50% 이상이 30대 이하 젊은 층으로 소비수준도 높아지고 있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뚜레쥬르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뚜레쥬르 캄보디아 1호점인 `씨어터점`(사진)은 86평 54석 규모로 카페형 베이커리 형태로, 프놈펜의 미식거리 모니봉 블루바드(Monivong Blvd)에 위치해있습니다.
이 곳은 각국 대사관과 올림픽 경기장, 박물관이 있으며, 최근 외국인 관광거리도 형성돼 유동 인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핵심 상권으로 외국계 레스토랑과 카페가 밀집해 있는 번화가입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현지 정착을 점검하기 위해 약 한 달간 시범운영을 했는데, 그 기간 동안 예상 매출의 1.5배를 꾸준히 달성해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뚜레쥬르는 현재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국, 중국 등지에 진출해 있는데, 특히 베트남은 국내 베이커리 브랜드로는 동남아에 첫 진출한 사례로 2007년 진출한 이후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해, 지난 8일 28호점 오픈과 함께 매장 수, 매출 기준 모두 베트남 내 베이커리 브랜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에 진출하게 된 캄보디아 역시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빵 문화가 발달돼 있으며, 지난 10년간 평균 9.8%의 높은 경제 성장, 국민 50% 이상이 30대 이하 젊은 층으로 소비수준도 높아지고 있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뚜레쥬르는 분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