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수퍼카 업체인 코닉세그(Koenigsegg)가 중국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18일 해외 자동차 전문지들에 따르면 코닉세그는 대당 가격 200만달러(원화 약 21억원)에 달하는 수퍼카인 `원:1(One:1)` 컨셉트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수퍼카는 전 세계적으로 5대만 생산해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코닉세그는 중국 시장이 최고급 차량의 최대 수요처로 떠오르면서 컨셉트 차량 판매의 시험대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중국과 함께 수퍼카 수요가 많은 중동시장도 함께 두드릴 예정이다. 중국 시장은 수퍼카 수요가 폭증해왔지만 2012년 들어 경기둔화로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는게 수퍼카 업계의 설명이다. 업체별로는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람보르기니는 중국 시장에서 큰 재미를 보지 못한 반면 부가티는 9월말까지 총 6대의 수퍼카를 판매해 선전하기도 했다. (사진 = 오토뉴스)
18일 해외 자동차 전문지들에 따르면 코닉세그는 대당 가격 200만달러(원화 약 21억원)에 달하는 수퍼카인 `원:1(One:1)` 컨셉트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수퍼카는 전 세계적으로 5대만 생산해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코닉세그는 중국 시장이 최고급 차량의 최대 수요처로 떠오르면서 컨셉트 차량 판매의 시험대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중국과 함께 수퍼카 수요가 많은 중동시장도 함께 두드릴 예정이다. 중국 시장은 수퍼카 수요가 폭증해왔지만 2012년 들어 경기둔화로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는게 수퍼카 업계의 설명이다. 업체별로는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람보르기니는 중국 시장에서 큰 재미를 보지 못한 반면 부가티는 9월말까지 총 6대의 수퍼카를 판매해 선전하기도 했다. (사진 = 오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