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온라인만으로 출판되는 80년 역사의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자사의 최종 인쇄판 표지를 트위터에 공개했다.
24일(현지시간) 씨넷에 따르면 과거 뉴스위크 빌딩이었던 뉴욕의 한 빌딩을 배경으로 삼은 흑백사진을 내세운 12월31일자 뉴스위크 표지에는 해시 태그(#) 뒤에 `마지막 인쇄판(Last Print Issue)`이라는 문구가 머리기사 제목처럼 붙어 있다. 마지막 종이판 뉴스위크는 이날부터 배포된다.
인터넷신문 `더 데일리 비스트`에 합병된 뉴스위크는 지난 10월 앞으로 종이 인쇄를 중단하고 온라인으로만 발행할 것이라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뉴스위크는 미국에서 타임,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와 함께 3대 주간지로 불리며 1990년대까지 전성기를 누렸다. 하지만 인터넷 발달로 인쇄판 독자가 급격히 줄면서 경영난에 빠졌다.
뉴스위크 온라인판은 유료 서비스로 운영되며 제호는 `뉴스위크 글로벌`로 정해졌다. (사진 = 뉴스위크 트위터)
24일(현지시간) 씨넷에 따르면 과거 뉴스위크 빌딩이었던 뉴욕의 한 빌딩을 배경으로 삼은 흑백사진을 내세운 12월31일자 뉴스위크 표지에는 해시 태그(#) 뒤에 `마지막 인쇄판(Last Print Issue)`이라는 문구가 머리기사 제목처럼 붙어 있다. 마지막 종이판 뉴스위크는 이날부터 배포된다.
인터넷신문 `더 데일리 비스트`에 합병된 뉴스위크는 지난 10월 앞으로 종이 인쇄를 중단하고 온라인으로만 발행할 것이라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뉴스위크는 미국에서 타임,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와 함께 3대 주간지로 불리며 1990년대까지 전성기를 누렸다. 하지만 인터넷 발달로 인쇄판 독자가 급격히 줄면서 경영난에 빠졌다.
뉴스위크 온라인판은 유료 서비스로 운영되며 제호는 `뉴스위크 글로벌`로 정해졌다. (사진 = 뉴스위크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