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등 금융회사들의 불건전 영업행위에 대해 금융당국의 관리가 한층 강화됩니다.
금융감독원은 8일 올해 금융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불건전 영업행위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우선 중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올해 검사방향과 관련해 금융소비자 보호 위주로 검사체제를 전환하고 저성장·저금리 장기화에 따른 시장 불안 요인에 대해 건전성 중심의 사전 예방적 검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금융회사의 대주주와 계열사에 대한 부당지원을 차단하는 등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한편, 시스템에 의한 검사 전문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상당기간(2~4년)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은행과 보험사 금융투자회사 등 총 42개 금융회사에 대해 종합검사를 실시하고, 리스크가 취약한 부분을 중심으로 총 792회의 부문검사를 실시할 방침입니다.
금융감독원은 8일 올해 금융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불건전 영업행위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우선 중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올해 검사방향과 관련해 금융소비자 보호 위주로 검사체제를 전환하고 저성장·저금리 장기화에 따른 시장 불안 요인에 대해 건전성 중심의 사전 예방적 검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금융회사의 대주주와 계열사에 대한 부당지원을 차단하는 등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한편, 시스템에 의한 검사 전문성을 높이기로 했습니다.
금감원은 상당기간(2~4년)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은행과 보험사 금융투자회사 등 총 42개 금융회사에 대해 종합검사를 실시하고, 리스크가 취약한 부분을 중심으로 총 792회의 부문검사를 실시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