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대사증후군 급증‥저칼로리 외식메뉴 인기

입력 2013-03-13 07:32  

대표적인 성인병의 일종인 대사증후군이 성인을 넘어 청소년의 건강까지 위협하고 있다. 최근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대사증후군 발병률이 10년새 4.0%에서 7.8%로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사증후군은 청소년 시기부터 당뇨병, 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어 성장과 발육에 치명적이다. 특히 우리나라 청소년의 경우, 학업 위주의 생활패턴으로 인해 신체 활동량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달거나 기름진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을 선호해 식습관 개선을 통한 대사증후군 예방 노력이 필요하다. 때문에 최근 외식업계가 저칼로리 메뉴를 앞세워 청소년들의 대사증후군 예방에 나섰다.

칼로리 걱정 제로! 굽네치킨 ‘쌀강정’



대표적인 국민간식 치킨이 튀김옷은 벗고 기름기는 쏙 빼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기는 청소년 건강 간식으로 거듭났다.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www.goobne.co.kr)은 최근 두꺼운 튀김옷을 묻혀 기름에 튀겨내는 대신 100% 우리쌀과 현미 크런치를 얇게 입혀 오븐에 구워낸 ‘굽네 쌀강정’을 출시했다.

기름에 튀겨내는 대신 오븐에 구워내는 조리방식을 사용해 타 브랜드에 비해 칼로리가 1/2수준으로 낮을 뿐만 아니라, 현미 속에는 혈당을 안정시키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사증후군에 대한 부담이 적다.



봄에 어울리는 블랙스미스 프리마베라 피자



고소한 치즈와 각종 기름진 토핑으로 청소년들을 유혹하는 인기 외식메뉴 피자가 최근 ‘고열량, 저영양 음식’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향긋하고 달콤한 꽃피자로 변신했다.

패밀리레스토랑 블랙스미스(www.blacksmith.co.kr)의 프리마베라 피자는 화덕에서 갓 구워낸 담백한 도우에 신선한 루꼴라와 향긋한 식용 꽃들로 토핑된 독특한 피자다. 이탈리아어로 ‘봄’을 의미하는 ‘프리마베라’라는 이름과 같이 달콤한 봄에 어울리는 음식으로 칼로리는 낮추고, 담백함은 더 했다.

특히 향긋한 맛과 눈까지 즐거운 꽃 토핑으로 방문객들로부터 일명 ‘꽃피자’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얇게 만 또띠아, 파리바게뜨 치킨 핸디랩



간식거리로 각광 받던 또띠아 메뉴는 최근 햄버거를 대체하는 가볍지만 든든한 한 끼 식사 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다.

베이커리 파리바게뜨(www.paris.co.kr)의 ‘치킨핸디랩’은 저칼로리 선호에 맞춰 햄버거의 두툼한 빵 대신 밀가루를 얇게 펴서 기름 없이 구운 또띠아 메뉴다. 맛있게 양념된 치킨, 아삭하고 신선한 야채, 토마토를 쫄깃한 또띠아에 풍성하게 담은 반면 칼로리는 햄버거의 절반수준으로 청소년 건강 간식으로써 손색이 없다.

또한 한 손에 쥐고 먹기 편한 스마트한 사이즈와 모양으로 만들어져 간편하고 깔끔하게 한끼를 즐길 수 있다.

부담 없이 즐기는 저지방 아이스크림, 뚜레쥬르 젤라또



군것질 좋아하는 청소년들의 식단 조절에 가장 큰 걸림돌인 아이스크림이 건강 디저트로의 변신에 성공했다.

베이커리 뚜레쥬르(www.tlj.co.kr)는 최근 컵과 콘 형태의 자사브랜드 젤라또 7종을 출시했다. 젤라또는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공기 함유량이 낮아 밀도가 높기 때문에 진한 맛이 특징이다. 지나치게 달지 않으며 보통 과일, 견과류, 초콜릿 등으로 맛을 낸다.

이번에 뚜레쥬르에서 출시한 7종의 젤라또 중 젠제로 바리가토와 스트로베리는 지방함유량이 없으며, 요거트와 비스초코는 저지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이탈리아의 젤라또 전문 기업인 주죠(Guiso)에서 공수해온 원료로 젤라또 전문가가 직접 제조해 깊은 향과 진한 맛을 내는 점이 특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