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이 조선업종에 대한 수주액 증가를 기대했습니다.
이상원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2011년 8월 유럽 금융위기 이후 컨테이너선 발주 내역을 보면, Top-Tier 선사보다 중소형 선사 중심으로 실수요적인 발주를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이는 최근 컨테이너선의 폐선 연령이 낮아지면서, 연비로 인한 교체수요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 연구원은 "올해 역시 컨테이너선, LNGC 위주의 실수요 발주를 기대한다"며 "국내 Big 3 선사의 전체 목표수주액의 37.1%를 차지하는 상선부문을 충분히 달성케 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상원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2011년 8월 유럽 금융위기 이후 컨테이너선 발주 내역을 보면, Top-Tier 선사보다 중소형 선사 중심으로 실수요적인 발주를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이는 최근 컨테이너선의 폐선 연령이 낮아지면서, 연비로 인한 교체수요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 연구원은 "올해 역시 컨테이너선, LNGC 위주의 실수요 발주를 기대한다"며 "국내 Big 3 선사의 전체 목표수주액의 37.1%를 차지하는 상선부문을 충분히 달성케 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