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허브는 정부의 중재 제도에 마지막으로 호소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산하 `공모형 PF사업 조정위원회`에 조정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드림허브가 밝힌 새로운 사업정상화방안은 코레일의 추가적인 신규 자금 투자 요청은 없는 대신 이미 체결된 사업협약과 기존의 자금조달방식에 대해 최대주주인 코레일의 협조와 약속 이행을 촉구했습니다.
우선, 사업무산시 반환예정금 3,587억원을 계약서대로 이행한다는 반환확약서를 제공해 줄 경우 드림허브는 ABCP를 발행해 자금 조달이 가능하고, 2,500억원 CB 발행에 대해 민간출자사들이 건설사공모를 통해 1,875억원(75%)을 책임지고 조달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드림허브는 1,875억원 CB인수 조건으로 자금여력과 개발사업 경험이 풍부한 대형건설사 2~3개사를 공동 주관사로 영입하기로 했습니다.
드림허브 김기병 이사회 의장은 "국토부의 모범사례로 꼽혔던 용산사업이 1년 여 만에 사업무산 위기까지 몰리게 된 것은 너무 안타깝다며 2011년 7월 사업정상화조치의 정신으로 돌아가 민간출자사와 코레일이 서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국토부가 솔로몬의 지혜를 발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드림허브가 밝힌 새로운 사업정상화방안은 코레일의 추가적인 신규 자금 투자 요청은 없는 대신 이미 체결된 사업협약과 기존의 자금조달방식에 대해 최대주주인 코레일의 협조와 약속 이행을 촉구했습니다.
우선, 사업무산시 반환예정금 3,587억원을 계약서대로 이행한다는 반환확약서를 제공해 줄 경우 드림허브는 ABCP를 발행해 자금 조달이 가능하고, 2,500억원 CB 발행에 대해 민간출자사들이 건설사공모를 통해 1,875억원(75%)을 책임지고 조달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드림허브는 1,875억원 CB인수 조건으로 자금여력과 개발사업 경험이 풍부한 대형건설사 2~3개사를 공동 주관사로 영입하기로 했습니다.
드림허브 김기병 이사회 의장은 "국토부의 모범사례로 꼽혔던 용산사업이 1년 여 만에 사업무산 위기까지 몰리게 된 것은 너무 안타깝다며 2011년 7월 사업정상화조치의 정신으로 돌아가 민간출자사와 코레일이 서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국토부가 솔로몬의 지혜를 발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