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인터넷뱅킹이 또다시 마비됐습니다.
농협은행은 10일 18시20분부터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이 중단됐다고 밝혔습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외부해킹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ATM망은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따라 금융감독원은 검사역을 파견해 원인파악에 나섰습니다.
임일순 금감원 팀장은 "인터넷 DB서버에 하드웨어적 장애가 발생했다"며 "정확한 사고 원인은 서버를 재가동해 로그를 분석해봐야 알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임 팀장은 "하지만 ATM기와 전산망 전반이 마비됐던 지난 해킹 전산사고와는 성격이 다르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농협은행과 신한은행은 지난달 20일 전산장애가 발생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특별검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10일 18시20분부터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이 중단됐다고 밝혔습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외부해킹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ATM망은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따라 금융감독원은 검사역을 파견해 원인파악에 나섰습니다.
임일순 금감원 팀장은 "인터넷 DB서버에 하드웨어적 장애가 발생했다"며 "정확한 사고 원인은 서버를 재가동해 로그를 분석해봐야 알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임 팀장은 "하지만 ATM기와 전산망 전반이 마비됐던 지난 해킹 전산사고와는 성격이 다르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농협은행과 신한은행은 지난달 20일 전산장애가 발생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특별검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