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6주 연속 주말특근을 하지 못하며 4만 1천여대의 차량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현대차 노조는 지난달부터 진행해 온 주말특근 임금보전 규모에 대한 협상에서 아직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노조는 이에 따라 특근을 거부했습니다.
현대차는 6차례의 특근 중단으로 8천200여억원의 생산차질액이 발생한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 3월부터 새로 시행한 주간 연속 2교대제에 맞춰 주말특근 방식을 바꾸기로 했지만 특근 임금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지를 놓고 계속 이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노조는 "주말특근에 따른 생산량은 늘어나지만 종전 특근 때 지급하던 야간, 심야 수당이 없어졌다"며 임금을 충분히 보전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회사측은 "새 주말특근에는 심야 근로가 없기 때문에 이전과 같은 규모의 임금 보전을 요구하는 것은 수용할 수 없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현대차 노조는 지난달부터 진행해 온 주말특근 임금보전 규모에 대한 협상에서 아직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노조는 이에 따라 특근을 거부했습니다.
현대차는 6차례의 특근 중단으로 8천200여억원의 생산차질액이 발생한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 3월부터 새로 시행한 주간 연속 2교대제에 맞춰 주말특근 방식을 바꾸기로 했지만 특근 임금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지를 놓고 계속 이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노조는 "주말특근에 따른 생산량은 늘어나지만 종전 특근 때 지급하던 야간, 심야 수당이 없어졌다"며 임금을 충분히 보전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회사측은 "새 주말특근에는 심야 근로가 없기 때문에 이전과 같은 규모의 임금 보전을 요구하는 것은 수용할 수 없다"고 맞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