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에도 캠핑용품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강제휴업 등으로 주요 대형마트의 매출은 감소세를 보였지만 캠핑용품 매출은 크게 신장했습니다.
롯데마트의 경우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캠핑용품은 지난해 대비 40% 가량 증가했습니다.
`침낭`(69.8%), `코펠`(76.8%), `부탄가스`(48.5%), `휴대용 버너`(38.1%), `아이스박스`(27.4%)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텐트`의 경우 지난해보다 매출이 10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홈플러스도 3~4월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20%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캠핑용품 열풍에 대형마트들은 캠핑용품 강화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4월 초 출시한‘원터치 그늘막 텐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1천개 가량이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같은 판매량은 평소 이맘때 텐트 판매량과 비교해 10배가량 많으며, 작년 4월 한 달 간 판매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홈플러스는 월트디즈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업계 단독으로 디즈니 인기 캐릭터 캠핑용품을 출시합니다.
매년 어린이 캠핑용품이 28%가량 신장함에 따라 올해 물량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다음 주부터는 평년 기온 회복이 예상돼 캠핑용품 판매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강제휴업 등으로 주요 대형마트의 매출은 감소세를 보였지만 캠핑용품 매출은 크게 신장했습니다.
롯데마트의 경우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캠핑용품은 지난해 대비 40% 가량 증가했습니다.
`침낭`(69.8%), `코펠`(76.8%), `부탄가스`(48.5%), `휴대용 버너`(38.1%), `아이스박스`(27.4%)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텐트`의 경우 지난해보다 매출이 10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홈플러스도 3~4월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20%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캠핑용품 열풍에 대형마트들은 캠핑용품 강화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4월 초 출시한‘원터치 그늘막 텐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1천개 가량이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같은 판매량은 평소 이맘때 텐트 판매량과 비교해 10배가량 많으며, 작년 4월 한 달 간 판매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홈플러스는 월트디즈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업계 단독으로 디즈니 인기 캐릭터 캠핑용품을 출시합니다.
매년 어린이 캠핑용품이 28%가량 신장함에 따라 올해 물량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다음 주부터는 평년 기온 회복이 예상돼 캠핑용품 판매 열기는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