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 증가

입력 2013-04-26 15:15  

기업과 소비자 간(B2C)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소비자 피해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한 해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피해가 4천467건으로, 전년보다 4.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등 4대 오픈마켓과 관련한 피해가 711건으로 15.9%를 차지했습니다.

피해 유형별로는 청약철회 거절과 계약 불이행 등 계약 관련 피해가 47.6%로 가장 많았고, 품질·A/S 29.2%, 부당행위·약관 17.7%, 가격·요금 2.9%, 광고 1.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품목별로 의류·섬유 등 34%, 정보통신서비스 12.2%, 정보통신기기 9.4%, 문화·오락서비스 5.6%, 운수·보관·관리서비스 5.2% 순으로 소비자 피해가 컸습니다.

이 가운데 외국계·저가항공사 등 운수·보관·관리 서비스 피해는 전년보다 77.1% 늘어 증가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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