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영업이익이 30% 넘게 감소한 KT가 향후 가입자 유지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1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김범준 최고재무책임자(전무)는 가입자가 순감한 이유에 대해 "LTE 시장에 늦게 진입하다 보니 브랜드가 자리매김하지 못했다"며 "탁월한 네트워크 품질 등을 바탕으로 가입자 유지에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전무는 "망내 무한요금제를 통해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본다"며 "돈을 쓰는 마케팅이 아니라 유선 네트워크, IPTV 등 KT가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유지율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우리 스스로 마케팅 지출을 크게 할 계획이 없으며 타사도 유사한 행동을 취할 것"이라고 관측하며 전분기 과열양상을 나타낸 시장이 점차 안정을 찾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1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김범준 최고재무책임자(전무)는 가입자가 순감한 이유에 대해 "LTE 시장에 늦게 진입하다 보니 브랜드가 자리매김하지 못했다"며 "탁월한 네트워크 품질 등을 바탕으로 가입자 유지에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전무는 "망내 무한요금제를 통해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본다"며 "돈을 쓰는 마케팅이 아니라 유선 네트워크, IPTV 등 KT가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유지율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우리 스스로 마케팅 지출을 크게 할 계획이 없으며 타사도 유사한 행동을 취할 것"이라고 관측하며 전분기 과열양상을 나타낸 시장이 점차 안정을 찾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