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모바일쇼핑족이 지난 1년새 1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스마트폰 사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쇼핑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62.6%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7월 같은 조사(53.4%)보다 9.2%p, 2011년 11월 조사(11.9%)보다는 50.7%p 증가한 수치입니다.
반면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검색하고 PC로 결제한다는 응답(66.4%)은 4.1%p, 상품 검색 후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구매한다는 응답(29%)도 9.5%p 각각 줄었습니다.
대한상의는 "사용편의성을 높인 쇼핑앱 출시와 간편해진 결제 절차, 다양해진 할인 이벤트 등으로 스마트폰 검색 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모바일쇼핑을 이용하는 이유로 응답자들은 `할인혜택`(72.8%)을, 주로 구입하는 상품은 `의류`(48.9%)를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김경종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유통기업들은 모바일 쇼핑을 새로운 경쟁채널로 인식할 필요가 있다"며 "모바일채널과 기존 채널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유통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스마트폰 사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쇼핑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62.6%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7월 같은 조사(53.4%)보다 9.2%p, 2011년 11월 조사(11.9%)보다는 50.7%p 증가한 수치입니다.
반면 스마트폰으로 상품을 검색하고 PC로 결제한다는 응답(66.4%)은 4.1%p, 상품 검색 후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구매한다는 응답(29%)도 9.5%p 각각 줄었습니다.
대한상의는 "사용편의성을 높인 쇼핑앱 출시와 간편해진 결제 절차, 다양해진 할인 이벤트 등으로 스마트폰 검색 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모바일쇼핑을 이용하는 이유로 응답자들은 `할인혜택`(72.8%)을, 주로 구입하는 상품은 `의류`(48.9%)를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김경종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유통기업들은 모바일 쇼핑을 새로운 경쟁채널로 인식할 필요가 있다"며 "모바일채널과 기존 채널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유통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