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쇼케이스 "1위 공약, 기타 치면서 개다리춤"(일문일답)

입력 2013-06-25 12:09   수정 2013-06-25 15:47

가수 로이킴이 음반 발매 소감을 밝혔다.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IFC몰 엠펍에서 로이킴의 첫 번째 정규음반 `러브 러브 러브(Love Love Love)`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로이킴의 `Love Love Love`에는 타이틀 곡 `Love Love Love`를 비롯해 `이 노랠 들어요` `봄봄봄` `그대를 사랑한단 말` `할아버지와 카메라` `도통 모르겠네` `나만 따라와` `12 o`clock` 등 총 8곡이 담겨 있다.

로이킴의 `Love Love Love` 타이틀 곡 `Love Love Love`는 기타 아르페지오와 로이킴의 목소리만으로 시작되는 도입부가 유독 인상적이다. 특히 러브레터에 담긴 듯한 문어체의 가사가 귓가를 자극하며 쉬운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로이킴은 "어떤 곡에 가장 애착이 가나?"라는 질문에 "`그대를 사랑한단 말`이 가장 애착이 간다. 생각보다 잘 나온 것 같아서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또한 "작사 작곡 앞에 로이킴이 아닌 김상우라는 본명을 쓴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애착이 가는 이름은 아무래도 본명인 김상우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지어주신 이름이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다음은 로이킴과의 일문일답이다.

-7월 가요대전에 합류했는데 부담감은 없나?
"그런 말이 있다는 것 자체 만으로도 감사하다. 저한테는 정말 큰 선배님들 아닌가. `봄봄봄`이 나올 때도 조용필 싸이 선배님이 있었다. 그 분들을 이겨야겠다는 마음으로 노래를 쓴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쓰고 싶은 노래를 썼고, 하고 싶은 음악을 만들었기 때문에 미루자는 생각은 없었다."

-뮤직비디오가 버스킹으로 촬영됐는데 러브신을 해 보고싶지 않았는지?
"지금 가지고 있는 연기력으로는 아직 부족한것 같다. 욕심은 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건 좋은 것이지 않나."

-지금 DJ로 활동중인데 욕심나는 다른 분야가 있다면?
"바리스타나 요리도 해보고 싶다. 스킨스쿠버도 해보고 싶다. 음악 프로그램 MC는 꼭 해보고 싶다. 지금 하고 있는 DJ도 무척 재미있다."

-화장품 모델로 활동 중인데 특별한 피부 관리 비법이 있는지?


"잘 씻고 스킨과 로션을 바른다. 피부과도 종종 다니고 있다. 레이저도 했었는데 좋지 않은 기분이었다. 아직까지 아이크림이나 영양크림은 바르지 않는다."

-롤모델이 있다면?
"한 분을 꼽을 수는 없다. 이문세 선생님과 김광석 선배님을 좋아한다. 얼마 전, 이문세 선생님을 만나서 노래를 들려드렸다. 많이 응원을 해주시더라. 내 후배가 될 이들이 나를 롤모델로 삼을 수 있다면 좋겠다. 꿋꿋하게 내 음악을 하고 싶다."

-`엄친아 이미지`에 대한 부담이 있을 것 같은데?
"음악도 잘 하지만 외모도 괜찮다는 말을 많이 해주시는데 `음악도 잘하지만`이 계속해서 꼭 붙길 바란다. 그런 마음으로 음악을 할거다. 모든 가수들이 음악을 잘 한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지 않을까 싶다. 한쪽 귀에서 한쪽 귀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노래를 쓰고 싶다."

-엄친아에게도 콤플렉스가 있다면?
"모든 것을 다 갖춘 사람이 어디 있나. 나 또한 그렇다. 키도 좀 컸으면 좋겠고 근육도 있었으면 좋겠다. 배만 나왔다."

-많은 관심에 대한 부담도 있지 않나?
"당연히 과분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음악을 하는데 있어 좋은 관심을 보내주시는 것은 감사하다. 더 많은 사람들이 내 음악을 들어줬으면 좋겠다. 멋진 음악을 널리 널리 알리고 싶다."



-로이킴에게 두건이란?
"두건은 그냥 두건이다. 여드름을 가릴 수도 있고 머리에 신경을 쓸 필요도 없어 좋다. 머리를 안 감아도 티가 많이 나지 않는다. 특별한 의미가 있는 건 아닌데 안정이 되는 것 같기도 하다."

-요즘 음악에도 관심이 많은지?
"여자 아이돌 노래나 뮤직비디오를 많이 보는 편이다. 라디오를 진행중인데 어제는 걸스데이 분들이 나오셨다. 포미닛이나 씨스타도 짱이다. 아무래도 남자니까..."

-음악프로그램 1위 공약을 한다면?
"기타를 치면서 개다리춤을 추겠다. 1등하면 꼭 하겠다."

-연애 계획은 없는지?
"우선 지금은 음악에 집중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리 닫혀있는 사람은 아니다. 이상형은 미란다 커다. 얼마 전 우리나라에 왔는데 깜짝 놀랐다. 시구하는 모습을 보고 `저 공이 됐으면` 싶었다."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