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13일 게임빌의 실적부진을 이유로 목표가격을 종전의 9만7000원에서 9만2000원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다만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습니다.
박재석 삼성증권 연구원은 게임빌의 2분기 실적은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퍼블리싱 매출 증가에 따른 로열티비용 및 인건비, 마케팅비용 등 영업비용 증가로 시장 컨센서스를 47.1% 하회한 35억원의 2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동사의 퍼블리싱 매출 비중 상승으로 마진 하락은 당분간 불가피하며, 개발 인력 충원으로 고정비용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0위안에 드는 게임의 부재로 자체 개발 히트작의 출시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동사의 퍼블리싱 매출 비중 상승에 따른 마진 하락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을 이유로 12개월 목표주가를 기존 97,000원에서 92,000원으로 5.2% 하향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하는데, 이는 회사의 최근의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자체 게임 개발력이 점차 개선되고 있고, 페이스북, 360 등 해외 플랫폼과의 제휴로 해외 매출 증가에 따른 중장기 성장 가능성은 유효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재석 삼성증권 연구원은 게임빌의 2분기 실적은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퍼블리싱 매출 증가에 따른 로열티비용 및 인건비, 마케팅비용 등 영업비용 증가로 시장 컨센서스를 47.1% 하회한 35억원의 2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동사의 퍼블리싱 매출 비중 상승으로 마진 하락은 당분간 불가피하며, 개발 인력 충원으로 고정비용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0위안에 드는 게임의 부재로 자체 개발 히트작의 출시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동사의 퍼블리싱 매출 비중 상승에 따른 마진 하락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을 이유로 12개월 목표주가를 기존 97,000원에서 92,000원으로 5.2% 하향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하는데, 이는 회사의 최근의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자체 게임 개발력이 점차 개선되고 있고, 페이스북, 360 등 해외 플랫폼과의 제휴로 해외 매출 증가에 따른 중장기 성장 가능성은 유효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