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음 눈빛 연기, 분노와 따뜻함 사이 '물오른 연기력'

입력 2013-10-25 15:10  

배우 황정음의 상반된 눈빛 연기가 화제다.



지난 24일 방송된 KBS2 드라마 `비밀`(유보라 최호철 극본, 이응복 백상훈 연출) 10회는 배수빈의 검은 속내를 알아차린 황정음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 날은 특히 황정음에게 있어 사건의 연속이었다. 자신의 목을 조여오기만 했던 조민혁(지성)이 알고보니 자신의 생명을 구해준 은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또한 감방 동료였던 혜진(문지인)에게서 안도훈(배수빈)이 자신의 가석방을 막았다는 사실과 함께 우철의 죽음에도 관여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

이처럼 모든 사건의 정황이 하나 둘씩 밝혀지면서 황정음은 가슴 밑바닥까지 이어지는 이루 말할 수 없는 허탈하고도 복잡한 심경을 눈빛만으로 표현하며 유정의 마음을 대변했다.

아버지 우철의 실종 당시 모습이 담긴 CCTV를 확인하면서 `설마..`라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은 절박한 모습과 그리고 모든 사건의 정황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순간 온 세상이 무너진 듯 울분을 터트리는 그의 연기는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그런가 하면 민혁과는 달달한 멜로라인을 그리며 시청자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그간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쫓아다니는 민혁을 향해 쌓아둔 악감정을 폭발시키던 유정.

하지만 민혁이 자신을 지키고 있었다는 사실을 조금씩 알게 되면서 그를 바라보는 눈빛에서도 점점 따뜻함이 묻어 나왔다. 이와 함께 자신에게는 일말의 거짓 없는 순수함을 드러내고 있는 민혁에게 미묘한 감정을 싹 틔우며 앞으로 두 사람의 러브라인을 기대케 만들었다.

이처럼 아군인 줄 알았던 이가 적군이었고, 적군인 줄 알았던 이가 자신의 수호천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상황 속에서 황정음은 미소, 울분, 분노, 증오, 허탈, 안도 등 모든 감정들을 백 만 가지의 표정과 눈빛 연기를 통해 유정을 표현해냈다.

이와 함께 모든 사건의 전말에 처절하게 고통을 피처럼 뒤집어쓰고 증오와 절망에 몸부림친 유정인지라 산이의 엄마로서, 우철의 딸로서 그의 행보에 대한 궁금증이 고조될 수밖에 없다.

방송이 끝나고 시청자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시청자들은 "황정음 눈빛 연기 최고 진실을 알게된 유정의 슬픔에 눈물이 흐르네요" "황정음 눈빛 이제 황정음 얼굴만 봐도 눈물이 나" "황정음 눈빛 CCTV에 찍힌 돌아가신 아버지 볼 때 맘 찢어지는 줄" "황정음 눈빛 진짜 드라마보고 이렇게 감정이입되는 것은 처음" "황정음 연기 정말 믿고 봐도 될 배우인 듯.. 오늘 최대의 반전! 아마 나 포함해서 대다수의 시청자들이 지성이 산이 해코지 했을 거란 생각했을텐데.." "황정음 눈빛 진짜 연기 대박 이제 마른하늘에 서리가 내리게 생겼다! 여자가 한을 품었으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비밀`은 사랑하는 연인을 죽인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독한 정통 멜로로 지성 황정음 배수빈 이다희가 출연한다. 매주 수목 오후 10시 방송된다.(사진=KBS2 `비밀`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