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김장철이 시작되면서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1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김치냉장고 전체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60% 증가했습니다.
뚜껑형 제품은 50% 가량, 스탠드형은 약 70% 더 팔렸습니다.
특히 비교적 소규모의 300리터급 스탠드형 제품은 90%나 늘었습니다.
업계에서는 올해 김치냉장고 시장 규모를 82만대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2003~2004년도 김치냉장고 보급 초기에 판매된 100리터 전후 제품의 교체주기가 찾아왔다”며, “기존에 100리터급 소형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들은 300리터급 스탠드형을, 150~200리터급 뚜껑형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들은 400리터급 이상의 대용량 스탠드형 모델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1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김치냉장고 전체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60% 증가했습니다.
뚜껑형 제품은 50% 가량, 스탠드형은 약 70% 더 팔렸습니다.
특히 비교적 소규모의 300리터급 스탠드형 제품은 90%나 늘었습니다.
업계에서는 올해 김치냉장고 시장 규모를 82만대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2003~2004년도 김치냉장고 보급 초기에 판매된 100리터 전후 제품의 교체주기가 찾아왔다”며, “기존에 100리터급 소형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들은 300리터급 스탠드형을, 150~200리터급 뚜껑형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들은 400리터급 이상의 대용량 스탠드형 모델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