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예체능' 농구, 첫 2승 달성 선수들 투혼 빛났다

입력 2013-11-27 08:56   수정 2013-11-27 08:57

`예체능` 농구팀이 선수들의 투혼으로 강원도 원주를 잡고 첫 2승을 달성했다.



26일 방송된 KBS2 `우리동네 예체능`(이하 `예체능`)에서는 `예체능` 농구팀과 `강원 원주` 농구팀의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두 팀의 경기는 그 어느 때보다 불꽃 튀는 접전이었다. 베스트 라인업으로 나온 `예체능` 선수들의 투혼은 놀라웠다. 우지원 코치에게 사사 받은 맨투맨 밀착 수비는 톱니바퀴처럼 절묘하게 돌아갔고 평소보다 한층 빨라진 속공 플레이로 `강원 원주` 농구팀을 위협했다.

공격에서도 김혁과 서지석, 줄리엔 강이 내·외곽을 책임지면서 신바람을 냈다. 한 쿼터 한 쿼터, 역전과 재역전을 오가는 접전이 펼쳐진 가운데 `예체능` 농구팀은 끈질기게 달라붙는 `강원 원주` 농구팀을 제압하고 마침내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는 `예체능` 역대 경기 중 가장 치열한 명승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엇보다 `강원 원주` 농구팀을 상대로 승부처에서 결정적인 활약을 선보이며 팀 승리를 이끈 이들은 단언컨데 김혁, 서지석, 줄리엔 강 등 에이스 급 선수들이다.

선수 출신다운 우월한 농구 실력을 뽐낸 김혁은 `예체능` 농구팀의 분위기를 주도하는 가운데 화려한 백덩크로 상대팀마저 감탄케 만드는 것은 물론 연속 6득점을 성공시키거나 수비 한 명을 가볍게 제치며 날아올라 오르는 등 `코트 위의 무법자`를 연상케 하는 플레이로 좌중을 제압했다.

그런가 하면 서지석은 허리 부상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집중력을 발휘하며 3점슛에 내리꽂으며 화려한 농구 실력을 자랑하는가 하면, 훼이크로 재치 있게 상대팀을 속이고 패스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줄리엔 강 역시 파울 4개로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코트를 누빌 때는 `골 밑의 야수`다운 실력을 남김없이 발휘하며 에이스 급 선수의 클래스를 증명했다.

그 뿐만이 아니었다. 강호동과 최강창민, 존박은 그 어느 때보다 심도 깊은 플레이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며 스스로 제 몫을 하는 플레이를 펼쳤다. 상대팀을 끈덕지게 쫓아다니던 강호동은 `예체능` 똥돼지다운 플레이로 빛을 발했다.

최강창민은 적재적소 패스는 물론 리바운드까지 성공시키는 등 일취월장하는 모습을 선보이는가 하면, 존박은 경기 전 "짐승이 돼 보려고 한다"는 강한 의욕과 함께 기념비적인 첫 득점에 성공시키면서 `대박 존박`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최고의 플레이는 팀워크`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은 경기였다. 개인의 승리가 아닌 `예체능` 농구팀의 승리였다. "오늘의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중간에 들어가서 뛰어준 백업 멤버가 그만큼 해줬기 때문이다"는 최인선 감독은 말처럼 팀원 한 명 한 명이 지치지 않은 체력과 강인한 정신력을 발휘한 채 뜨거운 팀워크로 코트 위에 무한열정을 폭발시켰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김혁 백덩크에 서지석 줄리엔강 등 `예체능`팀 정말 대박이다" "`예체능` 봤는데 진짜 대박! 기술이랑 수비하는데 진짜 멋있었어요" "`예체능` 요새 꿀잼 농구로 딱 고정하고 잘하는 사람 출연시키니 빛이 난다 앞으로 계속 이렇게 갔으면 좋겠다" "`예체능` 보면서 농구가 재밌다고 느꼈다" "김혁 백덩크 다시 봐도 놀라워" 등 다양한 반응을 전했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우리동네 예체능` 34회는 시청률 6.2%(이하 전국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우리동네 예체능`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20분 방송.(사진= KBS2 `예체능`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