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티몬(www.tmon.co.kr) 이 11월 셋째 주 기준으로 연간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티켓몬스터는 올해 1월부터 11월 셋째 주까지 합산된 누적 거래액이 1조 20억 원을 기록해 연초 목표로 했던 연간 거래액 1조를 한 달 이상 앞당겨 실현했다고 밝혔습니다.
카테고리 별 매출 비중은 스토어 67%, 지역 19%, 여행/레저 12%, 컬쳐 2%로 스토어와 여행레저 분야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을 이뤄 거래액 1조원 달성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스토어 가운데 육아가 340%, 여행레저에서 워터파크 입장권 등이 260%가량 확대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와 함께 시장 초기 4만 원대에 머물던 1인당 구매단가가 최근 7만2천원을 넘어선 것도 빠른 매출 성장의 이유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무엇보다 티몬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선보이며 작은 화면에서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매출 견인에 큰 몫을 했습니다.
올해 모바일 누적 거래액은 4천5백억 원에 달하며 2011년 7월 안드로이드 앱 출시 이후의 총 누적 거래액은 6천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거래액 1조원 돌파는 티몬이 파트너사들과 함께 최저 가격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 티몬은 고객들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며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티켓몬스터는 올해 1월부터 11월 셋째 주까지 합산된 누적 거래액이 1조 20억 원을 기록해 연초 목표로 했던 연간 거래액 1조를 한 달 이상 앞당겨 실현했다고 밝혔습니다.
카테고리 별 매출 비중은 스토어 67%, 지역 19%, 여행/레저 12%, 컬쳐 2%로 스토어와 여행레저 분야는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을 이뤄 거래액 1조원 달성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스토어 가운데 육아가 340%, 여행레저에서 워터파크 입장권 등이 260%가량 확대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와 함께 시장 초기 4만 원대에 머물던 1인당 구매단가가 최근 7만2천원을 넘어선 것도 빠른 매출 성장의 이유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무엇보다 티몬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선보이며 작은 화면에서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매출 견인에 큰 몫을 했습니다.
올해 모바일 누적 거래액은 4천5백억 원에 달하며 2011년 7월 안드로이드 앱 출시 이후의 총 누적 거래액은 6천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거래액 1조원 돌파는 티몬이 파트너사들과 함께 최저 가격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 티몬은 고객들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며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