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대표 허태수)이 5일(목) 코엑스에서 열린 ‘제 50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1천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습니다.
내수 유통기업이 중소기업 제품만으로 수출탑을 수상한 사례가 없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GS샵은 지난 1년 동안 중국,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등 GS샵이 활발히 해외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다양한 국가에 약 1천90만 달러 규모의 상품을 수출했습니다.
수출한 물품은 100% 중소기업의 제품으로 협력업체들이 추가 수출을 신청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GS샵은 지난해 ‘5백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1천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높은 수출 성장률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2천만 달러 수출의 탑’에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습니다.
허태수 GS샵 사장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상품을 해외에 수출하기 위해 GS샵을 꾸준히 두드린다. 확장하고 있는 GS샵의 해외 사업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국내 중소기업 상품이 더 많이 수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수 유통기업이 중소기업 제품만으로 수출탑을 수상한 사례가 없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GS샵은 지난 1년 동안 중국,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등 GS샵이 활발히 해외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다양한 국가에 약 1천90만 달러 규모의 상품을 수출했습니다.
수출한 물품은 100% 중소기업의 제품으로 협력업체들이 추가 수출을 신청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GS샵은 지난해 ‘5백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1천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높은 수출 성장률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2천만 달러 수출의 탑’에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습니다.
허태수 GS샵 사장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상품을 해외에 수출하기 위해 GS샵을 꾸준히 두드린다. 확장하고 있는 GS샵의 해외 사업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국내 중소기업 상품이 더 많이 수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