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수술해야 한다던 콤플렉스가 갑자기 안보여~

입력 2013-12-13 10:05   수정 2013-12-17 10:01


누구에게나 콤플렉스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콤플렉스가 나만 보이는 콤플렉스냐, 아니면 모든 이에게 보이는 콤플렉스냐에 따라 스트레스의 강도가 달라집니다. 나만 보이는 콤플렉스도 자꾸 신경 쓰이며, 거울을 보면 그 곳만 보이기 마련인데, 남들도 다 아는 콤플렉스라면 그곳을 가리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단점을 가리기 보다는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좋은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단점을 가리기 급급합니다. 그러다보면 머리가 얼굴의 커튼인 듯 가리게 되는데, 이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답답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이번 김로아의 워너비 10호 모델은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가진 턱의 단점을 너무 커버하려 한 나머지 얼굴을 머리로 많이 가리고 있더군요. 김로아 원장이 숨겨진 모델의 매력을 어디까지 끌어냈는지 지금부터 공개하겠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 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엔끌로에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0호 모델의 고민은?

22살 대학생입니다. 저는 머리를 레이어드하는 것을 좋아하고 변화를 좋아해 염색도 많이 합니다. 허리까지 머리를 길렀다가 어깨까지 잘랐는데 사람들한테 많이 늙어 보인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모발도 가늘어서 축축 처지고, 머리를 묶어도 예쁘지가 않아요. 그래서 앞머리를 잘라봤는데 얼굴도 커 보이고 동그래 보여 자꾸 머리로 얼굴을 가리게 돼요. 2주 전에 미용실에 다녀왔는데 숱을 많이 쳐서 그런지 통제 불가능이에요. 저한테 맞는 색도 궁금하고 저한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변신했으면 좋겠어요.

√ 김로아 Check

모델은 본인의 머리로 얼굴을 가리려는 욕구가 너무 심하네요. 머리 스타일을 떠나서 머리로 얼굴을 가리려는 습관을 우선 버려야 해요. 지금 앞머리로 턱을 가리려고 하는데, 부정교합이 더욱 도드라져 눈이 턱으로 밖에 가질 않네요. 시선이 자꾸 턱으로 가서 턱만 보여요.

머리가 앞쪽으로 쏟아져서 나는 스타일이라 두상이 나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앞 이마 쪽이 꺼졌네요. 또 양쪽 턱을 다 가리려고 하다 보니 중간 가르마를 탔는데, 이는 앞이마를 더욱 꺼져 보이게 하는 스타일이에요. 자꾸 가리려고 하다 보니 자세까지 함께 안 좋아지고 있어요. 굳이 나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밸런스가 깨진 것은 사실이에요.

지금 머리는 레이어드가 심해 머리 끝이 너무 가벼워졌어요.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살면서 턱선에서 레이어드가 들어간 후 무거운 느낌으로 마무리가 돼야 해요. 턱 높이에 있는 머리카락이 가장 볼륨이 살아야 하고, 머리 끝이 가장 무거워야 해요. 그런데 머리 끝이 가벼워 올드해 보이고, 턱 부분만 붕 뜨게 돼 예쁘지 않은 것이에요.

염색을 주기적으로 자주 한 머리네요. 머리 컬러를 보니 상당히 버라이어티 한데요. 미용실을 옮겨 다니면서 염색을 해서 그런지 함께 섞일 수 없는 컬러들이 머리에 섞여 있어요. 특히 카키와 브라운이 섞여 있는데, 이런 경우 어떤 컬러도 잘 먹지 않아요.

√ 김로아 Solution
일단 가르마부터 바꿀게요. 5:5인 중간 가르마는 비대칭인 얼굴을 극대화 시키는 가장 좋은 비율이기 때문에 6:4 정도로 바꿀 거에요.

지금 헤어상태가 너무 레이어드가 심하기 때문에 많이 손댈 수 없어요. 우선 10호 모델은 숏하거나 미디움, 롱 길이가 전부 다 잘 어울려요. 단 롱 길이가 가려지는 수단이 될 때는 어울리지 않고요. 또 단발머리도 어울리지 않아요. 단발머리 끝이 턱을 도드라지게 할 거에요. 때문에 머리끝을 5cm정도 잘라주고 옆머리에 볼륨을 주는 커트를 할 거에요. 밑의 머리는 조금 길러주는 것이 좋아요.

컬러는 라이트 브라운으로 갈게요. 본인의 머리에 남아있는 카키 컬러는 모델과 어울리지 않아요. 지금 헤어 컬러가 너무 노란빛을 띄기 때문에 바이올렛 컬러를 넣어 노란빛을 중화시켜 줄거에요. 모델처럼 얼굴 라인이 부드럽지 않은 경우에는 검정색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검정머리는 라인을 드러내기 때문에 머리를 밝은 컬러로 염색해줘야 라인이 두드러지지 않아요. 또 염색은 한 미용실을 다니는 것이 좋아요.

염색약의 종류가 너무 많고, 그 종류에 따라 컬러가 다 다르기 때문에 미용실을 옮기면서 염색을 하게 되면 점점 자신이 원하는 컬러를 얻기 힘들고, 얻었다 해도 지속력이 떨어져요.

모델에게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습관의 개선이에요. 우선 입과 광대가 너무 예뻐요. 웃게 되면 얼굴에 광대가 리프팅이 돼 처진 턱선이 없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입꼬리를 항상 올리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아요.


√ 변신 중...

▲ 헤어 팩 & 염색 & 커트



① 라이트 브라운 컬러로 염색해 생기를 팍팍!
② 두피 팩으로 상한 머리에 활력소를 줍니다.
③ 뒷 머리를 5cm 정도 잘라줍니다.
④ 중간 부분을 레이어드해 가볍게 잘라줍니다.


▲ 헤어 드라이

① 앞머리에 그루프를 말아주세요. 이는 중간 가르마를 없애기 위함입니다.
※이때 앞머리는 삼각형 모양으로 잡아준 후 그루프를 말아주세요
② 그루프를 푼 후 손이나 빗으로 빗어 볼륨감을 줍니다. 볼륨감이 잘 안 산다면 스프레이를 약간 뿌려주세요.
③ 헤어 드라이기로 볼륨감을 살려 줍니다.
※ 머리가 얼굴 라인에 붙지 않게 드라이 해줘야 합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의 가장 큰 콤플렉스를 커트로 극복하려 했어요. 무거워 보이는 턱 주변의 헤어를 가볍게 잘라주고 가벼워 보였던 밑의 머리를 무겁게 커트해 턱에서 멈췄던 시선을 없앴어요. 턱을 가리기 위해 턱 쪽에 붙였던 머리를 가볍게 만들고 공간을 만들어 주니 훨씬 갸름한 모습이네요. 따뜻한 봄컬러를 가진 모델에게 알맞은 라이트 브라운으로 염색을 하니 청순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이 동시에 드네요.


★김로아 원장은...
·2012년 현 엔끌로에 원장
·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엔끌로에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