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지난 8월 위성호 사장 취임 이후 첫 조직개편을 실시합니다.
이는 향후 카드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미래지향적 조직구조로의 전환을 도모하기 위한 것입니다.
먼저, 신한카드는 영업력 강화 차원으로 영업부문을 기능별로 특화, 리테일 영업중심의 `영업추진부문`과 특수영업 중심의 `전략영업부문`으로 이원화했습니다.
`전략영업부문`은 대외 공공기관, 법인 등 기업 대상 영업 및 제휴를 통합 관리합니다.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한 전략사업 라인강화를 위해 `빅데이타센터`와 `금융영업본부`를 신설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전사 브랜드 관리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1등 카드사로서의 확실한 색깔을 구축하고자 `브랜드전략본부`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당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에 적극 부응하여 고객 권익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소비자보호센터를 `소비자보호본부`로 격상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향후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고객행복을 위해 진화`하는 리딩 카드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향후 카드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미래지향적 조직구조로의 전환을 도모하기 위한 것입니다.
먼저, 신한카드는 영업력 강화 차원으로 영업부문을 기능별로 특화, 리테일 영업중심의 `영업추진부문`과 특수영업 중심의 `전략영업부문`으로 이원화했습니다.
`전략영업부문`은 대외 공공기관, 법인 등 기업 대상 영업 및 제휴를 통합 관리합니다.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한 전략사업 라인강화를 위해 `빅데이타센터`와 `금융영업본부`를 신설했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전사 브랜드 관리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1등 카드사로서의 확실한 색깔을 구축하고자 `브랜드전략본부`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당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에 적극 부응하여 고객 권익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소비자보호센터를 `소비자보호본부`로 격상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향후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고객행복을 위해 진화`하는 리딩 카드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