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회사로부터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설 선물은 현금이었다.
반면 가장 원하지 않는 선물은 생활필수품 세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는 설 명절을 맞아 20∼40대 직장인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을 묻는 질문에 72%가 `현금 형태의 특별 상여금`을 꼽았고
`연봉 또는 인센티브 인상에 대한 약속`은 11.4%로 말보다는 당장의 보너스를 원했다.
이어 `충분한 유급휴가`가 9.6%, `전자제품 등 상여금보다 비싼 현물`이 7.0%였다.
상품 가격이 동일할 경우 가장 받기 싫은 선물세트 품목은 치약·샴푸 등 생필품이 41.6%,
자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20.0%, 건강식품이 11.8%, 과일·육류 등의 먹거리가 9.2%였다.
그러나 실제 회사로부터 받게 될 설 선물에 대해서는 `선물세트`가 32.2%로 가장 높았다.
`현금 보너스`라고 답한 사람은 26.2%, `상품권`이 12.4%였고 `선물을 받지 않는다`는 응답자도 24.2%나 됐다.
반면 가장 원하지 않는 선물은 생활필수품 세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는 설 명절을 맞아 20∼40대 직장인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로부터 받고 싶은 선물을 묻는 질문에 72%가 `현금 형태의 특별 상여금`을 꼽았고
`연봉 또는 인센티브 인상에 대한 약속`은 11.4%로 말보다는 당장의 보너스를 원했다.
이어 `충분한 유급휴가`가 9.6%, `전자제품 등 상여금보다 비싼 현물`이 7.0%였다.
상품 가격이 동일할 경우 가장 받기 싫은 선물세트 품목은 치약·샴푸 등 생필품이 41.6%,
자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20.0%, 건강식품이 11.8%, 과일·육류 등의 먹거리가 9.2%였다.
그러나 실제 회사로부터 받게 될 설 선물에 대해서는 `선물세트`가 32.2%로 가장 높았다.
`현금 보너스`라고 답한 사람은 26.2%, `상품권`이 12.4%였고 `선물을 받지 않는다`는 응답자도 24.2%나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