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인 `CJ 몰`의 고객 포인트가 해당 고객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모바일 이용권 구매에 사용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CJ오쇼핑은 이달 초부터 고객 포인트가 무단으로 모바일 이용권 구매에 결제됐다는 피해 사례가 접수돼 경찰에 신고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피해를 본 고객은 49명, 피해 규모는 248만 5천 원으로 파악됐습니다.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면 무단으로 모바일 이용권을 결제할 수 있어 해킹으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CJ오쇼핑 측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더니 ‘스미싱’으로 의심된다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며 "회사 자체에서 서버 점검을 해 본 결과 해킹은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
CJ오쇼핑은 이달 초부터 고객 포인트가 무단으로 모바일 이용권 구매에 결제됐다는 피해 사례가 접수돼 경찰에 신고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피해를 본 고객은 49명, 피해 규모는 248만 5천 원으로 파악됐습니다.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면 무단으로 모바일 이용권을 결제할 수 있어 해킹으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CJ오쇼핑 측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더니 ‘스미싱’으로 의심된다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며 "회사 자체에서 서버 점검을 해 본 결과 해킹은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