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울트라HD TV가 유럽에 이어 북미 시장에서도 1위에 올랐다.
26일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UHD TV는 북미 시장에서 지난달 49.8%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시장의 절반을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은 지난 7월 미국에 UHD TV를 처음 선보인 지 5개월 만에 소니를 따돌리고 1위를 탈환했다.
이런 성과는 삼성 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제품 차별화요소를 바탕으로 주요 유통 업체와의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 UHD TV는 이미 유럽시장에 출시 3개월만인 지난해 10월 시장의 48.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올해 본격적으로 UHD TV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커브드 TV를 출시하는 등의 전략으로 시장을 계속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UHD TV는 북미 시장에서 지난달 49.8%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시장의 절반을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은 지난 7월 미국에 UHD TV를 처음 선보인 지 5개월 만에 소니를 따돌리고 1위를 탈환했다.
이런 성과는 삼성 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제품 차별화요소를 바탕으로 주요 유통 업체와의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 UHD TV는 이미 유럽시장에 출시 3개월만인 지난해 10월 시장의 48.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올해 본격적으로 UHD TV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커브드 TV를 출시하는 등의 전략으로 시장을 계속 선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