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30%를 돌파했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 스마트폰을 4천400만대 판매(공급 기준)해 시장점유율 31.6%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의 북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007년 4.7%에서 시작해 2010년 9.7%로 4년 동안 한자릿수에 머물러 있었지만 2011년 17.6%로 처음으로 두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증가해 2012년에는 점유율 26.6%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애플은 지난해 처음으로 역성장해 시장점유율은 지난해의 37.6%보다 1.3%포인트 줄어든 36.3%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와 애플의 시장점유율 격차는 2012년 11%포인트에서 지난해 4.7%포인트로 줄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LG전자는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 1천20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8.6%를 기록하며 3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인 ZTE는 시장점유율 4.6%로 4위를, 최근 중국 레노버에 팔린 모토로라는 시장점유율이 전년의 절반 수준인 3.9%로 떨어져 5위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 스마트폰을 4천400만대 판매(공급 기준)해 시장점유율 31.6%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의 북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007년 4.7%에서 시작해 2010년 9.7%로 4년 동안 한자릿수에 머물러 있었지만 2011년 17.6%로 처음으로 두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증가해 2012년에는 점유율 26.6%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애플은 지난해 처음으로 역성장해 시장점유율은 지난해의 37.6%보다 1.3%포인트 줄어든 36.3%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와 애플의 시장점유율 격차는 2012년 11%포인트에서 지난해 4.7%포인트로 줄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LG전자는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 1천200만대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8.6%를 기록하며 3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인 ZTE는 시장점유율 4.6%로 4위를, 최근 중국 레노버에 팔린 모토로라는 시장점유율이 전년의 절반 수준인 3.9%로 떨어져 5위를 각각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