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65%가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4억대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로컬리틱스는
지난달을 기준으로 제조사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 제품이 전체의 65%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특히 삼성전자 제품 가운데 최고급 제품인 갤럭시S 시리즈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만 해도 30%에 달했다.
삼성전자 제품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시리즈인 갤럭시S 시리즈가 삼성전자 제품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절반가량(약 46%) 되는 셈이다.
갤럭시S 시리즈 제품군별로는 갤럭시S4가 10%, 갤럭시S3가 15%, 갤럭시S2가 4%, 갤럭시S가 1%를 각각 차지했다.
최신 제품인 갤럭시S4보다 갤럭시S3의 사용량이 1.5배 더 많은 것이 다소 이례적이다.
로컬리틱스는 그 이유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갤럭시S4가 그만큼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었거나,
갤럭시S3 등 이전 제품을 보유한 사용자가 업그레이드 할 필요성을 못 느꼈기 때문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로컬리틱스는 "짧게 보면 갤럭시S3·S4가 영향력을 유지할 것"이라면서도
"길게 보면 피트니스 기능을 장착하고 4월에 출시할 갤럭시S5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대중적 성공작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스마트폰 점유율을 보인 회사는 전체의 7%를 점유한 LG전자였고
이어 HTC(6%), 소니(5%), 모토로라(4%) 등의 순이었다.
세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4억대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로컬리틱스는
지난달을 기준으로 제조사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 제품이 전체의 65%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특히 삼성전자 제품 가운데 최고급 제품인 갤럭시S 시리즈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만 해도 30%에 달했다.
삼성전자 제품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시리즈인 갤럭시S 시리즈가 삼성전자 제품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절반가량(약 46%) 되는 셈이다.
갤럭시S 시리즈 제품군별로는 갤럭시S4가 10%, 갤럭시S3가 15%, 갤럭시S2가 4%, 갤럭시S가 1%를 각각 차지했다.
최신 제품인 갤럭시S4보다 갤럭시S3의 사용량이 1.5배 더 많은 것이 다소 이례적이다.
로컬리틱스는 그 이유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갤럭시S4가 그만큼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었거나,
갤럭시S3 등 이전 제품을 보유한 사용자가 업그레이드 할 필요성을 못 느꼈기 때문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로컬리틱스는 "짧게 보면 갤럭시S3·S4가 영향력을 유지할 것"이라면서도
"길게 보면 피트니스 기능을 장착하고 4월에 출시할 갤럭시S5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대중적 성공작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스마트폰 점유율을 보인 회사는 전체의 7%를 점유한 LG전자였고
이어 HTC(6%), 소니(5%), 모토로라(4%) 등의 순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