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동반성장 '상생협력데이' 개최

입력 2014-03-06 18:53  

삼성전자가 6일 `삼성전자 협력사 협의회`와 함께 동반성장의 의지 다짐을 위한 `2014년 상생협력데이`를 개최했습니다.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 신종균 대표이사 사장, 이상훈 경영지원실 사장 등 삼성전자 경영진과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사장, 김영재 협성회 회장(대덕전자 대표이사)를 비롯한 198개 회원사 대표와 유장희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송재희 중소기업 중앙회 상근 부회장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1981년 발족한 협성회는 삼성전자와 혁신활동, 기술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삼성전자와 협력사의 상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출범 34년이 되는 올해 협성회는 삼성전자 CE부문 64개사, IM부문 46개사, DS부문 55개사, 삼성디스플레이 33개사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유한 협력사 198개사로 구성됐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주요 협력사는 지난해 4월 삼성전자 협성회에 포함됐습니다.
권오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혁신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자"며 "협력사에 기술, 인력, 자금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법과 원칙을 준수하는 정도경영과 준법경영을 적극 실천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상생 협력을 위한 모두의 노력이 2차 이하 협력사에도 온기가 전해져 기업생태계에 좋은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하자"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혁신 활동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달성한 협력사에 대한 시상과 `혁신활동 우수사례 발표회`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대상은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된 슬림 PCB 제조공법을 개발한 `디에이피`가 차지했으며, 이외에 금상 2개사, 은상 2개사, 동상 3개사, 혁신 우수상 21개사가 선정됐습니다.
2014년 올해의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는 `디에이피`는 삼성전자와 기술 협업을 통해 스마트폰용 고성능ㆍ고다층 기판 생산을 위한 자재 슬림화 등의 핵심 기술 개발에 성공해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 매출이 2011년 2,124억원에서 2013년 3,000억원 수준으로 늘어났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경영 컨설턴트와 함께 혁신 활동을 실시해 공장의 레이아웃을 재배치해서 7.24km의 공정 동선을 3.1km로 줄여 생산 효율을 높인바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삼성전자의 2차 협력사인 휴대폰용 PCB 업체 `세일전자`, TV용 금형·사출 업체 `에이프로`도 혁신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상을 받게 된 29개사 중 6개사는 삼성전자가 지난해부터 발표해 온 `올해의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며, 10개사는 현재 강소기업 후보사로서 혁신 활동을 추진 중입니다.
올해 협성회 신규 회원사가 된 반도체용 장비업체 `프로텍`도 2014년 올해의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입니다.

`프로텍`은 양산을 위한 공정 테스트가 어려워 제품 출시에 난항을 겪고 있었는데, 삼성전자로부터 제품의 양산 테스트를 무상으로 지원받고 개발 난제들을 공동 해결해 반도체 제조에 최적화된 설비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총 29개 수상사에 대한 상금 총 2억 8,500만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됐습니다.
김영재 협성회 회장은 회원사들에게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핵심 역량을 길러 체질을 변화시켜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협성회는 각 분기별로 임원단 회의와 업종분과 회의, 10월에는 삼성전자 경영진과 협성회 소속사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한해 동반 성장 활동을 되돌아 보고 경영현황 등을 교류하는 `상생협력 워크숍`도 실시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