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가 설탕 함량을 기존대비 30% 줄인 `바리스타 로-슈거(Low-Sugar) 에스프레소 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로-슈거 에스프레소 라떼’는 고산지에서 생산된 귀한 프리미엄 원두인 최고등급 케냐AA 원두를 미디엄 블렌딩해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습니다.
현재 국내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설탕 함량을 줄인 저당 커피는 시장 내 점유율이 0.5% 수준에 머무르고 있지만, 일본 RTD 커피 시장에서는 30%대 점유율을 기록할 정도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은 "일본 시장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 간 저당 커피나 설탕을 뺀 블랙 커피의 점유율이 크게 증가한 반면, 우유와 설탕이 함유된 일반적인 레귤러 커피 점유율은 낮아졌다"며 "본격적으로 국내 저당 커피 수요를 창출하고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로-슈거 에스프레소 라떼’는 고산지에서 생산된 귀한 프리미엄 원두인 최고등급 케냐AA 원두를 미디엄 블렌딩해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습니다.
현재 국내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설탕 함량을 줄인 저당 커피는 시장 내 점유율이 0.5% 수준에 머무르고 있지만, 일본 RTD 커피 시장에서는 30%대 점유율을 기록할 정도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매일유업은 "일본 시장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 간 저당 커피나 설탕을 뺀 블랙 커피의 점유율이 크게 증가한 반면, 우유와 설탕이 함유된 일반적인 레귤러 커피 점유율은 낮아졌다"며 "본격적으로 국내 저당 커피 수요를 창출하고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