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서진원 은행장)은 장기간 거래가 없는 휴면성 신탁계좌 찾아주기 운동을 10월말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는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로 2만원 이상 3백만원 미만의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본점 스마트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로 안내합니다. 300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관리 영업점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또한 고객이 직접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ATM기를 이용할 경우 미거래 신탁계좌 보유 사실에 대한 안내 메세지를 제공합니다.
장기 미거래 신탁을 보유한 고객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장기 미거래 신탁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는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로 2만원 이상 3백만원 미만의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본점 스마트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로 안내합니다. 300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관리 영업점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또한 고객이 직접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ATM기를 이용할 경우 미거래 신탁계좌 보유 사실에 대한 안내 메세지를 제공합니다.
장기 미거래 신탁을 보유한 고객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장기 미거래 신탁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