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 'Error' 발표, 두번째 미니앨범 감상포인트 셋은?

입력 2014-10-14 14:10  

그룹 빅스가 14일 두 번째 미니앨범 `Error(에러)`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컴백했다.




그간 판타지라는 콘셉트 속에서 뱀파이어, 지킬 앤 하이드, 저주인형 등 빅스만의 콘셉트로 발매하는 앨범마다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한 빅스는 두 번째 미니앨범 `Error` 발매와 함께 역대급 콘셉트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 선택한 콘셉트는 바로 "사이보그" 이 역대급 콘셉트의 세 가지 감상 포인트를 공개했다.

#. 감상 포인트 1. 빅스와 황세준 프로듀서. 믿을 수 있는 흥행보증수표의 특급만남

빅스 데뷔 이후 전 앨범을 프로듀싱 해온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자 프로듀서 황세준이 전면에 나서 진두 지휘한 이번 앨범 타이틀 곡 `Error`는 히트메이커 작곡팀 멜로디자인, 그리고 김이나 작사가가 함께 참여해 빅스의 새로운 도전의식과 대중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명곡을 탄생시켰다. 빅스의 탄생과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황세준 프로듀서이기에, 무엇보다 뛰어난 멜로디와 가사말로 빅스의 콘셉트를 배가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강렬한 사운드와 퍼포먼스 속에 숨겨진 이번 콘셉트와 음악의 가장 커다란 특징은 `슬픔`을 간직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러한 감성을 살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으며, 특히 빅스의 특징인 탄탄한 가창력이 황세준 프로듀서와 만나게 되면서, 이를 극대화 시켰다는 평이다.

#. 감상 포인트 2. 홍빈-영지 두 대세돌의 만남으로 탄생한 대작 SF로맨스 뮤직비디오

사이보그의 강력한 비주얼과 슬픈 러브스토리를 함께 담아낸 이번 뮤직비디오는 아이돌 뮤직비디오의 대가 홍원기 감독이 맡아 총 제작기간 두 달에 걸쳐 제작되었으며, 총 제작비로 약 2억원을 투자한 대작 SF 로맨스 뮤직비디오이다.

스토리를 이끌어나가는 뮤직비디오의 두 남녀 주인공은 빅스멤버 홍빈과 카라의 새 멤버인 영지가 커플로 출연하였다. 뮤직비디오 내에서 사랑, 슬픔, 좌절, 아픔, 분노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 내야 했던 홍빈과 영지는 상상 이상의 케미를 보여주며 열연하였다. 특히 홍빈은 촬영장에서 눈물을 흘리며 오열하는 어려운 연기를 자연스럽게 소화해 내며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에게 박수와 큰 호평을 받았으며, 카라의 막내 영지 또한, 데뷔 후 첫 연기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사랑스런 모습을 한없이 보여주며 촬영장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의 또 하나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사이보그의 장면을 표현하는 CG작업을 위해 국내최고의 CG영상 크루가 함께 제작에 참여하여, 다른 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빅스만의 기괴하면서도 슬픈 감성을 간직한 특별한 뮤직비디오로 완성할 수 있었다.

#. 감상 포인트 3. 레전드 급 최강 퍼포먼스

빅스의 콘셉트를 완성시키는 그들만의 또 다른 독보적 무기는 바로 무대 위 퍼포먼스라고 할 수 있다. 그간 빅스는 `다칠 준비가 돼 있어` `저주인형` `기적` 등의 곡을 통해 단순한 무대 안무 그 이상을 넘어 무대 위에서 하나의 스토리를 이루어내는 뮤지컬을 보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사해왔다.

이번 앨범에서도 빅스는 사이보그라는 콘셉트에 맞추어 플러그를 삽입함으로써 안무가 시작되고 플러그를 뽑음으로써 안무가 종료되는 하나의 스토리를 완성하는 일명 `플러그 댄스`로 퍼포먼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무대 위 퍼포먼스 외에도 음악프로그램에서는 영화 세트장을 연상케 하는 무대 구성을 준비 중으로 빅스의 가장 강력한 모습을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는 "그 어떤 앨범보다도 빅스의 콘셉트와 스토리에 꼭 맞는 음악과 뮤직비디오, 그리고 퍼포먼스가 탄생했다"며 "이번 컴백을 앞두고 빅스 멤버들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앨범을 통해 빅스의 또 다른 가능성을 보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빅스 `Error` 대박" "빅스 `Error` 이번 콘셉트는 사이보그구나" "빅스 `Error` 무대 완전 기대중" "빅스 `Error` 역시 콘셉트돌" "빅스 `Error` 얼른 무대에서 보고 싶다" "빅스 `Error` 흥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빅스는 타이틀 곡 `에러(Error)`로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사진=젤리피쉬)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