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D-Day ‘야경꾼 일지’ 정일우VS김성오, 더 이상 후퇴없다

입력 2014-10-21 09:48  


‘야경꾼 일지’가 막판 스퍼트를 발휘하고 있다.

종영을 1회 앞둔 ‘야경꾼 일지’가 이무기 승천을 앞두고 광기가 폭발한 사담 김성오와, 이를 막기 위해 무조건 돌진한 정일우-정윤호 등 야경꾼들의 후퇴 없는 싸움으로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쫄깃한 전개를 이어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마침내 지하에서 지상으로 올라온 이무기로 인해 조선 멸망의 위험에 처해있는 정일우가 과연 야경꾼 동료들과 함께 사담 김성오를 막고 조선을 구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일 밤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이주환·윤지훈 연출 유동윤·방지영 극본 래몽래인 제작) 23부에서는 이무기 승천 의식을 앞두고 광기가 극에 달한 사담(김성오 분)으로 인해 혈육과 신궁, 그리고 어보 만파식적을 잃으며 거듭 위기에 봉착한 이린(정일우 분)과 야경꾼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이린은 역모를 도모한 영의정 박수종(이재용 분)에게 빼앗긴 만파식적을 되찾으며 이무기 석상 파괴의 물꼬를 텄다. 그러나 이무기 석상을 파괴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인 신궁을 파괴할 수 있는 유일한 물건인 만파식적을 계속 탐내고 있었던 사담은 청수대비(서이숙 분)를 찾아간 이린의 뒤를 쫓았고, 결국 이린은 어보 대신 혈육의 목숨을 사담에게 빼앗겨 오열했다.

어보를 갖기 위한 사담의 야욕은 끝이 없었다. 이무기 승천을 앞두고 광기가 충만해진 사담은 수련(서예지 분)을 이용해 신궁이 소격서에 있다는 정보를 흘려 야경꾼 이린, 무석(정윤호 분), 도하(고성희 분), 조상헌(윤태영 분)을 소격서로 불러들였다. 사담의 함정에 빠진 야경꾼 조직은 어보를 빼앗기고, 신궁 역시 파괴당하고 말았다. 사담은 “이제 용신의 승천을 방해할 무기는 아무것도 없다”며 승리를 미리 자축했다.

이후 모든 걸 잃고 실의에 빠진 이린은 도하 역시 사담의 협박으로 인해 볼모로 사로잡혔다는 소식을 듣고는 “내 목숨을 바쳐서라도 반드시 이무기의 승천을 막을 것이다”라며 복수의 칼날을 갈았다. 이어 야경꾼 수장 조상헌에게 “이무기를 막을 방도가 전혀 없는 것이냐”며 끝까지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이무기 승천에 사용될 태평창천탑 완공과 함께 제사가 시작됐고, 제사에 필요한 제물인 도하 역시 사담에게 결박 당하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벌어졌다.

하지만 야경꾼 이린, 무석, 조상헌은 제사가 한창 진행되던 찰나에 이무기 승천을 막기 위해 현장에 나타났는데 방송 말미 결국 잠들어 있던 이무기가 깨어나며 지하에서 땅 위로 솟아올라 긴장감을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미친 사담을 막기 위해 후퇴 없는 돌진을 해온 야경꾼들은 사담에게 어떻게 맞서 싸울 것인지, 이들의 최후의 일전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가고 있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은 종영을 1부 앞두고 이무기가 석상을 깨고 승천하기 위해 지상으로 올라오는 모습을 긴박하게 그려내며 마지막까지 결말을 알 수 없는 극적인 전개를 그려내 ‘야경꾼 일지’가 끝까지 눈을 땔 수 없는 ‘마성의 드라마’ 임을 입증했다. 과연 이린을 필두로 한 야경꾼 조직이 사담을 막고 이무기 승천을 제지할 수 있을지 마지막 회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