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유작 '민물장어의 꿈', 빈소에서 울려 퍼져… 마왕이 사랑했던 곡

입력 2014-10-29 09:50  

가수 신해철이 향년 46세로 세상을 떠난 가운데 그의 노래 `민물장어의 꿈`이 주목받고 있다.



마왕 신해철의 별세 소식과 함께 그가 생전 가장 사랑했던 곡으로 알려진 `민물장어의 꿈`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과거 신해철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민물장어의 꿈`을 "내 장례식에서 울려퍼질 노래"라고 언급한 바 있다.

2010년 진행된 인터뷰에서 자신의 노래 중 뜨지 못해 아쉬운 곡에 대해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신해철은 1999년 발표한 `민물장어의 꿈`을 꼽았다. 당시 그는 "팬이라면 누구나 알지만 뜨지 않은 어려운 노래"라며, "이 곡은 내가 죽으면 뜰 것이다. 내 장례식장에서 울려 퍼질 곡이고 노래 가사는 내 묘비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민물장어의 꿈`은 `저 강들이 모여드는 곳 성난 파도 아래 깊이/ 한번이라도 이를 수 있다면 나 언젠가/ 심장이 터질 때까지 흐느껴 울고 웃으며/ 긴 여행을 끝내리 미련없이` 등의 가사를 담고 있다. 마치 신해철의 마음을 담고 있는 듯한 이 노래 가사는 마왕 신해철의 별세 소식과 더불의 팬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하고 있다.

신해철이 언급한대로 이 노래는 서울아산병원에 차려진 그의 빈소에 울려퍼졌다. 28일 오후 6시 30분경 조문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빈소 앞이 붐비기 시작했을 무렵, 고인의 생전 바람대로 빈소에 `민물장어의 꿈`이 틀어졌다. 이에 신해철의 지인과 팬을 비롯한 많은 조문객들이 또 한 번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신해철 별세 소식에 조문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의 노래 `민물장어의 꿈`이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신해철은 17일 장 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퇴원했으나 계속되는 통증으로 20일 새벽 응급실로 이송됐다. 입원해있던 중 22일 심정지로 심폐소생술을 받은 후 서울 아산병원 응급센터 중환자실로 이송돼 긴급수술을 받았으나 계속해서 의식을 찾지 못했다. 결국 27일 오후 8시 19분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들어봐야지"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아 정말 슬프네요"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삶이란 허무하다" "신해철 `민물장어의 꿈` 명복을 빕니다" "신해철`민물장어의 꿈` 좋은 곳으로 가셨기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공동취재단)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