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 이종석, 아버지 백골 발견에 폭풍 오열 '연기 폭발'

입력 2014-11-21 10:46  

배우 이종석의 폭풍오열에 시청자들도 함께 울었다.




20일 방송된 SBS 드라마 `피노키오`(박혜련 극본, 조수원 연출)는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부제로 4회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달포(이종석)와 인하(박신혜)가 기자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특히, 아버지의 죽음을 깨닫고 하염없는 오열하며 무너져 내리는 달포의 모습은 밤새 시청자들을 잠 못 이루게 하며 `달포앓이`에 빠져들게 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피노키오` 4회 시청률은 전국 기준 10.4%, 수도권 기준 11.8%을 기록했다. 이는 아직 동시간 드라마 중 2위에 불과하나 2회 2.0%P, 4회 1.0%P의 가파른 상승세와 함께 수목 드라마 중 유일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드라마라는 점에서 향후 수목드라마의 역전극을 기대하게 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달포와 인하가 본격적인 기자 시험 준비에 나섰다. 달포는 아무도 일어나지 않은 꼭두새벽에 일어나 이웃집들 문 앞에 쭈그려 앉아 신문을 빌려 읽고, 인하에게 발음 교정을 받는 등 각고의 노력 끝에 인하와 함께 YGN 방송사 시험 마지막 관문에 다다르게 된다.

달포는 최종 면접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불안해 하는 인하를 향해 "같이 아니면 아무 의미 없다. 니가 떨어지면 나도 그만둘 거야"라고 말하며, 인하와 함께 가 아니라면 기자도 의미 없다는 속마음을 내비쳐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그러나 마지막 시험 관문이었던 토론을 진행하던 중 달포는 인하의 아킬레스인 `피노키오 증후군`을 폭로하며 인하를 떨어트리고 말았다. 그것은 토론의 주제가 바로 달포 가족을 풍비박산 냈던 문제의 `13년 전 화재사건`이었던 것에서 시작됐다.

토론 중 달포는 불과 몇 일전 아버지의 유골이 발견되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접하고 충격에 휩싸인다. 이어 달포는 인하가 사건에 대해 "기자들은 어쩔 수 없이 피노키오 증후군 말을 믿을 수 밖에 없었다. 누구에게도 책임을 물을 수 없는 아주 운이 나쁜 사고"라고 주장하자, 인하의 얼굴에 아버지를 매도했던 인하의 어머니 송차옥(진경)기자의 모습이 오버랩 되며 훙분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인하를 향해 "왜 피노키오 증후군이 기자가 되면 안 되는지를 알겠다"고 폭로한데 이어 "자신이 틀릴 수 있다는 걸 무시하고 떠드는 사람이 기자가 되면 얼마나 위험한지, 자기 말의 무게를 모른 채 함부로 말하는 사람이 얼마나 무서운 지 알겠다"며 분노를 폭발시켰다. 흔들리는 동공과 부르르 떠는 불끈 쥔 주먹, 분노에 달아오른 얼굴로 날 선 반박을 쏟아내는 이종석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폭풍처럼 몰아친 이종석의 오열은 시청자들의 눈물을 쏟게 했다. 기자 시험을 마친 후 감당할 수 없는 슬픔에 주저앉아, 걷잡을 수 없이 흘러내리는 눈물을 막지 못하고 “아버지.. 아버지.. 아버지..”를 부르며 가슴을 움켜 쥔 채 하염없이 울음을 토해내자, 처절한 그의 눈물에 시청자도 함께 눈물지었다.

무엇보다 이종석(최달포 역)의 오열은 복잡 미묘한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시청자로 하여금 달포의 감정에 공감대를 형성시켰다. 이종석은 그리워했던 아버지의 죽음을 알아버린 충격과 슬픔, 아버지를 비겁자로 매도해 가정을 파탄 낸 언론과 차옥을 향한 분노, 동시에 순간의 치기에 인하에게 상처를 준 미안함과 후회, 그러나 자신이 사랑하는 이는 결국 원수의 딸이라는 고통스러운 자각 등 실타래처럼 얽힌 감정들을 한데 모아 눈물로 토해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나아가 처음으로 대립각을 세우며 서로에 대한 사랑을 깨닫게 된 이종석과 박신혜 (최인하 역)의 안타까운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을지, `로미오와 줄리엣`의 미래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피노키오` 이종석 울 때 나도 같이 울었음.. 왜 이렇게 슬픈 거임" "`피노키오` 아 귀신 같은 소제목이다 로미오 달포, 줄리엣 인하.. 어떻게 될지 벌써 궁금" "`피노키오` 이종석 제대로 포텐 터트린 것 같아서 소름끼치게 좋았다" "`피노키오` 초반에는 개그 뺨치게 웃기더니 나중엔 폭풍 눈물을 흘리게 하는 구나" "`피노키오` 손이 부들부들 떨림 이종석 연기 어쩔" "`피노키오` 진짜 계속 울었어요 가슴이 같이 아팠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종석-박신혜-김영광-이유비가 주연을 맡은 ‘피노키오’는 거짓이름으로 사는 남자와 거짓말을 못하는 여자의 청춘 성장 멜로로 매주 수목 오후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사진=SBS `피노키오`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