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윤맘의 육아타임즈]내 자식만 똑똑한 줄 알았는데

입력 2015-01-26 17:02   수정 2015-02-03 18:29

어느덧 세 살이 된 가윤이!

태어나서 100일, 200일...건강하게 쑥쑥 자라는 우리 딸을 보면서 `세상에 이렇게 사랑스러운 아이가 또 있을까?`라는 매일 행복한 생각을 하며 가윤이가 성장해가는 모습 하나하나를 신기하고 감격스럽게 여겼다.


가윤이가 태어난 후 모든 성장 과정에 대해, 엄마인 나와 아빠 정진욱 씨는 마치 `딸바보 인증 과정`을 거치듯 여기저기 입이 마르도록 자랑을 했다.

신생아가 싱글벙글 참 웃기도 잘 웃어~우리 딸 벌써 혼자 일어서~걸음마는 또 얼마나 잘 하는지 몰라~`안농~`하고 이제 말도 한다!...육아를 해 본 사람들은 다 아는, 모두 거쳐가는 성장과정들이다. 지극히 사소한 일들도 부모에겐 자랑거리!

다른 아기들은 아직 못 서던데 우리 딸은 스스로 서더라~우리 애가 좀 빠른가 봐~말도 하는 걸 보니 진짜 똑똑한 것 같아!...라며. `내 자식은 남들과 달라~`라는 착각의 늪에 빠졌던 것이다.

알고 보면 다른 아기들과 크게 다른 게 없는데...

가윤이는 걸음마를 할 때 비슷한 개월수의 아기들 소수 중 조금 빠른 편에 속하긴 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아기들 중 제일 빠른 것도 아니었다.

그러나 우리는 가윤이보다 더 빠른 아기도 있는데, 굳이 아직 걸음마를 떼지 못한 아이들만 생각하며 `어머~우리 가윤이가 빠른가 봐`라며 신기해했고, 엄마와 아빠의 말귀를 알아듣고 행동했을 때도 `역시 내 딸 똑똑해`라고 호들갑을 떨었다.

또 요즘 말문이 트이며 한 단어, 한 단어 기억하고 말하는 것을 보면서는 `얘 진짜 천재 아니야? 신기해...어떻게 알고 얘기하는 거지`라며 감동했다.

`밥을 먹을 땐 앉아서 먹는거야~`라고 알려주면 딱히 앉으라 하지 않아도 스스로 앉는 행동을 보고는 `다른 아기들도 그러나? 우리 가윤이만 그런가? 그렇겠지?` 내심 그렇게 믿고있던 팔불출 엄마, 아빠는 이제서야 깨달았다.

우리 딸만 똑똑이가 아니라는 걸...알고 보니 다른 애들도 다 그렇다는 걸...

얼마 전, 가윤이의 또래 친구들 엄마들끼리 모임을 가졌다.

역시 엄마들의 자식 자랑으로 가득한 수다.

"우리 아들은 시키지도 않았는데 한 번 알려줬다고 이거 해~" "소율아, 이거 이모들한테 보여줘 봐. 우리 딸 이거 잘 하잖아~"라며 서로가 자기 자식 자랑하기 바쁜 모임이었다.

거기서 목격했다. 처음 가윤이가 "이쁜짓~" 하며 볼에 손을 가져다댔을 때 난 정말 너무 신기하고 기특해 여기저기 보여주며 자랑했었는데, 그 모임에서 "가윤아, 이쁜짓~" 하니 가윤이 친구들도 일제히 모두 양손을 볼에 대며 이쁜 짓을 하고 있었다.

그때서야 알게 되었다. 내 자식만 똑똑한 게 아니라는 사실을...

가윤이 친구들을 보니, 가윤이보다 더 발달이 빠른 아기들도 많고, 가윤이가 못하는 말을 하는 아기들도 많다. 그리고 엄마들이 자랑하는 "내 자식은 이런 것도 해, 똑똑하지?"라는 자랑은 거의 다 비슷한 개월수의 다른 아기들도 하는 행동이라는 걸!

절대 내 자식만 똑똑이가 아니다! 이제 너무 여기저기 자랑을 하지 않아야겠다.

아기들의 모든 행동은 전부 다른 아기들 또한 거쳐가는 성장과정이라는 사실을 가슴에 품고, 팔불출 엄마의 뻔한 딸 자랑은 오늘로서 안녕...(정리=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예은 기자)


★tvN `푸른 거탑`, `코미디 빅리그`, `황금거탑`의 개그맨 정진욱과 그의 아내 송지연이 펼치는 ‘가윤맘의 육아 타임즈’는 계속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