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3' 예측불허 각본없는 드라마에 시청자 '시선집중!'

입력 2015-02-14 13:56  

MBC ‘나는 가수다-시즌3’가 예측불허 무한감동의 각본 없는 드라마를 쓰며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13일 방송된 ‘나가수3’ 3회에서는 박정현-효린-스윗소로우-소찬휘-양파-하동균의 1라운드 2차경연이 진행됐다. 공연 주제는 ‘내가 부르고 싶은 곡’이었다. 첫 번째 탈락자가 결정되는 이번 경연에서 박정현은 빛과 소금의 ‘그대 떠난 뒤’를, 효린은 이선희의 ‘인연’을, 스윗소로우는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를, 소찬휘는 김추자의 ‘님은 먼 곳에’를, 양파는 이문세의 ‘그대와 영원히’를, 하동균은 비틀즈의 ‘컴 투게더(Come Together)’를 선곡해 무대를 꾸몄다.

이번 경연의 점수와 1차 경연의 점수를 합산해 탈락자가 결정되는 만큼 가수들의 긴장감은 극도로 높아져 있었다. 지난주 6위를 한 효린은 “오늘은 꼴등을 안 하는 게 목표가 아니다. 무조건 1, 2위를 해야 된다”며 승부욕을 보였고, 박정현은 “큐시트를 보니까 다들 칼을 갈고 나온 것 같다”며 놀라워했다. 지난주 2위에 오른 스윗소로우 멤버 인호진은 “선호도 조사 7등을 받은 가수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다”라며 긴장을 감추지 못했다. 컨디션 난조를 보인 양파는 무대 도중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줬다. 소찬휘는 선곡 표를 보고 “잘 할 수 있어”라며 자신을 토닥였고, 하동균은 무대를 즐기겠다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첫 번째 경연 가수는 MC 겸 경연자 박정현이었다. 박정현은 첫 번째 순서 뽑기에서 효린과 공을 바꿔 스타트를 하게 됐다. 선호도 조사와 1차 경연에서 1위를 차지했던 박정현은 ‘그대 떠난 뒤’로 자신의 매력을 한껏 보여줬다. 하동균은 “정말 요정의 느낌”이라고 극찬을 했다. 박정현이 두 번째 주자로 효린을 선택하면서 경연은 더욱 흥미로워졌다. 지난주 6위를 기록했던 만큼 절치부심한 효린은 흰색 롱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절절한 ‘인연’으로 모두를 숨죽이게 했다. 관객석에서는 박수가 터져 나왔고, 소찬휘는 “저렇게 성숙하게 노래를 하다니 정말 깜짝 놀랐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세 번째 노래를 부를 가수는 스윗소로우였다. 선호도 조사에서 7위에 올랐던 이들은 1차 경연에서 더 클래식의 ‘마법의 성’을 불러 2위로 단숨에 점프했다. 이날 ‘바람을 분다’를 선택한 스윗소로우는 시작부터 관객들의 시선을 제대로 잡아 끌었다. 송우진의 베이스 톤으로 시작된 노래는 멤버들의 화음으로 더욱 풍성해졌고, 마치 바람이 부는 갈대밭에 서 있는 듯 한 웅장함을 느끼게 해줬다. 송우진은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해냈고, 관객석에서는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박수가 터져 나왔다. 음악감상실 멤버 권태은은 “저음의 미학이라고 해야 될까? 일단 정서가 끝나지 않았나 싶다. 스윗소로우가 참 좋은 게 어떤 노래를 해도 자기화 시킨다”며 아낌없이 칭찬을 했다.

네 번째 주자는 소찬휘였다. 록발라드로 진검승부를 예견케 한 소찬휘는 ‘님은 먼 곳에’로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댄스곡을 주로 불렀던 그의 모습에 모두들 깜짝 놀랐고, 모든 것을 쏟아낸 고음에 관객들은 경청했다. 다음은 양파였다. ‘그대와 영원히’를 선곡한 양파는 경연을 기다리면서도 계속 초조했다. 감기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어진 양파는 어두운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진가를 드러냈다. 무대가 진행될수록 양파의 목소리에는 더욱 힘이 생겼고, 그의 가녀린 목소리는 관객들을 눈물짓게 했다.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링거 투혼으로 무대에 선 양파의 모습에 모두들 한 목소리로 박수를 보냈다.

특히 음악감상실에는 침묵이 맴돌았다. 작사가 김이나의 눈시울은 붉어졌고, 눈이 빨개진 이본은 눈물을 닦았다. 김연우는 “아픔의 설움까지 노래에 쏟아 부었다”라며 감탄했다. 가수 조규찬 역시 “노래를 들을 때 웬만하면 눈물이 안 나는데 ‘나의 사랑’을 반복할 때 뭉클했다”며 감동한 모습이었다. 마지막 주자는 하동균이었다. 앞선 두 번의 무대에서 신선한 노래를 들려줬던 하동균은 이번 무대에서도 록인 ‘컴 투게더’를 선곡해 경연이 아닌 무대 자체를 즐기는 모습으로 진정한 ‘뮤지션’의 자세를 보여줬다.

1라운드 2차경연의 1위는 스윗소로우에게 돌아왔다. 3주 만에 7위에서 1위로 오른 상황에 본인들조차 놀라는 기색이 역력했다. 2위는 투혼을 발휘하며 혼신의 무대를 보여준 양파에게 돌아갔으며, 지난주 6위에 올랐던 효린이 3위로 3단계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다. 4위는 소찬휘가 차지했으며 하동균은 5위에 올랐다. 선호도 조사와 1차 경연 당시 당당하게 왕좌에 올랐던 박정현은 이번 경연에서는 최하위인 6위에 오르며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1라운드 최종 탈락자도 결정됐다. 효린은 6위에 오르며 아쉽게 탈락했다.

‘나가수3’의 1라운드가 끝난 가운데 시청자들의 반응 역시 뜨거워지고 있다. 박정현부터 하동균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며 무대로 모든 것을 말했기 때문. ‘나가수3’은 매회 완벽한 무대 장치, 음향 효과, 가수들의 혼신의 노력으로 각종 온라인 포털사이트 상위권을 도배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꼴찌가 1위로, 1위가 최하위로 밀려나는 각본 없는 반전 드라마를 쓰며 더욱 흥미를 유발시킨다. 오직 음악으로 승부하는 ‘나가수3’은 MBC 대표 음악버라이어티의 자존심을 단단히 지키며 금요일 밤 시청자들의 ‘음악 듣는 귀’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나가수3’ 진짜 순위가 이렇게 뒤바뀌다니 놀랍다”, “‘나가수3’ 정말 대박이다! 박정현이 6위라니 충격이었다”, “‘나가수3’ 스윗소로우 진짜 대단하다 단숨에 1위를 차지하다니”, “‘나가수3’ 이런 프로그램 정말 기다렸다 믿고 보는 가수들의 무대 행복해”, “‘나가수3’ 일주일을 또 어떻게 기다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MBC ‘나가수3’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