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창단 첫 승은 언제? 외로웠던 신인 박세웅의 1군 데뷔전

입력 2015-04-02 15:36   수정 2015-04-02 15:41


▲ kt신인 박세웅이 1일 선발 등판해 5이닝 4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하며 데뷔 전에서 쓴 맛을 봤다.(사진 = kt위즈)


그의 프로 데뷔전은 너무도 외로웠다.

수원에서 1일 펼쳐진 kt 위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2차전에 선발로 등판한 신인 투수 박세웅. 그는 5이닝 동안 탈삼진 3개를 잡아내며 피안타 4개, 볼넷 4개를 허용했으나 4실점으로 패전 투수가 되면서 팀 창단 첫 승의 주인공이 되는데 실패했다.

3회까지 호투하던 박세웅은 4회 급격하게 무너지면서 4실점을 하면서 5회까지만 이닝을 소화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이날 그의 피칭에서도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그보다 동료들의 지원을 받지 못하며 외로운 싸움을 싸워야 했던 것이 더 아쉬운 부분이었다.

박세웅의 어깨를 더욱 무겁게 만든 중심 타선의 불발

프로 1군 데뷔전이라는 상징성은 물론 팀이 개막 3연패에 빠져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kt나 박세웅에게는 선취 득점이 절실하게 필요했다. 그러나 kt 중심 타선은 상대 선발 투수였던 윤성환을 무너뜨릴 수 있는 기회에서 오히려 기를 살려주며 박세웅을 힘겹게 만들었다.

1회말 김상수의 실책과 이대형의 안타로 만든 무사 1,2루의 찬스가 kt에서 타격감이 가장 좋은 마르테와 김상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충분히 기대해볼 만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3번 마르테에 이어 김상현이 연속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루상에 주자들은 움직이지 못했고, 박경수도 범타로 물러나며 첫 번째 찬스가 무산됐다.

만회할 수 있는 기회는 또 있었다. 3회말, 볼넷에 이은 이대형의 안타 때 중견수의 실책으로 한 베이스 더 출루를 하며 1사 2,3루의 기회가 찾아왔다. 그러나 마르테가 첫 타석에 이어 두 번째 삼진으로 물러난데 이어 4번 타자 김상현이 투수 앞 땅볼로 이닝이 종료되면서 중심타자들이 두 번의 찬스를 무기력하게 흘려보내면서 박세웅의 어깨를 무겁게 했다.

김사연의 판단미스, 박세웅을 무너뜨리다

4회초, 박세웅은 선두타자를 볼넷으로 출루시킨 후, 희생번트로 맞이한 1사 2루에서 박석민에게 다시 볼넷을 허용했다. 그리고 최형우에게 중전 적시타를 맞아 먼저 실점을 허용했다. 여기까지는 박세웅의 흔들리는 피칭 자체가 문제였으나 더 큰 문제는 이후 발생했다.

이승엽의 타구가 우측으로 날아갔고, 김사연이 다이빙을 시도했지만 글러브는 공에 한참 못 미쳤고, 타구가 뒤로 빠지면서 주자일소 3루타가 만들어졌다. 스코어는 0-3이 됐다. 공격적인 수비는 좋았으나 다이빙을 시도할 이유가 없는 타구였다. 게다가 경기 초반에 무리한 승부를 걸 이유가 없었다.

이어 구자욱의 타구에 대해서도 잘못된 판단으로 스타트가 늦어지면서 원 바운드로 처리했고, 아웃카운트와 실점과 바꿀 수 있는 타구를 안타로 둔갑시키면서 네 번째 실점을 하게 됐다.

그럼에도 당당함을 잃지 않았던 박세웅

박세웅은 데뷔전에서 공격과 수비에서 동료들의 지원을 받지 못하며 패전 투수가 됐다. 그리고 4회에만 3피안타 볼넷 4개를 허용하며 본인 스스로도 갑작스럽게 흔들리면서 위기를 자초했던 부분도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세웅은 당당함을 잃지 않았다. 0-4에서 구자욱을 견제로 잡아내며 4회 2번째 아웃카운트를 잡아냈으나 이어 박해민와 이지영을 다시 볼넷으로 출루시키며 자칫 대량 실점을 하거나 완전히 무너질 수 있는 상황으로 몰렸다. 하지만 김상수를 범타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5회에도 2사 후에 박석민에게 2루타를 허용했지만 앞선 타석에서 적시타를 허용했던 최형우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이날 경기 자신의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잡아냈다.

1회부터 3회까지 워낙 공격적이고 좋은 피칭을 했던 박세웅, 그렇기 때문에 4회 피칭이 더 아쉬움이 남을 수 있다. 하지만 완전히 자신감을 상실 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했던 박세웅. 비록 1군 데뷔전에서 승리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데뷔전 패배는 승리보다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