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여는 세상] 원격으로 멀티미디어를 즐기다···팀뷰어(TeamViewer)

입력 2015-08-13 07:35  



원격제어 솔루션 팀뷰어를 생각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격 회의나 원격지원, 또는 집이나 사무실에 두고 온 파일에 원격으로 접근하는 기능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팀뷰어는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그 중 사용자들이 외부에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컴퓨터에 원격 접속해 음악, 사진, 영화, 게임 등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팀뷰어를 활용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팀뷰어는 윈도, 맥, 리눅스 등 주요 운영체제(OS)를 모두 지원한다. 팀뷰어가 설치 되어 있다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서 컴퓨터에 접근해 멀티미디어 파일을 열 수 있기 때문에 이동을 할 때 꼭 멀티미디어 파일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간편하게 컴퓨터에 원격 접속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음악이나 사진, 영화에 접근할 수 있다. 특히 팀뷰어는 멀티 코어 프로세싱 및 HD 음성 전송 품질에 대해 CPU 사용량을 최적화함으로써 멀티미디어를 재생시킬 때 끊김이 적다. 또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MS 원드라이브, 박스와 같은 클라우드 저장 소프트웨어와 통합이 되어있기 때문에 친구나 가족들과 언제 어디서든 파일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팀뷰어는 게이머 사이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자신의 PC에 게임을 구동시키고 모바일로 접속해 어떤 장소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다. 특정 시간 동안 접속을 해야 하는 게임이벤트를 진행할 때에는 팀뷰어를 이용해 PC로 접속하기 어려운 장소나 시간에 모바일로 게임에 참여할 수도 있다.
팀뷰어는 편리할 뿐만 아니라 보안 면에서도 안전한 소프트웨어이다. 보안은 팀뷰어를 개발할 때 가장 우선시되는 부분이다. 이는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팀뷰어의 이익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팀뷰어는 RSA 개인/공공 키 교환 AES 256 인코딩 방식으로 암호화 되어 있다. 이 기술은 http/SSL과 같은 기준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기준에서 가장 안전한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팀뷰어는 소프트웨어가 새로 시작될 때 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제공한다. 또한 누군가가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근을 하면 바로 알아챌 수 있기 때문에 몰래 사용자의 컴퓨터에 접근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사용자의 허락 없이 PC에 접근할 때에도 팀뷰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지만 접근할 수 있다.
팀뷰어는 원격 접근을 할 때 매우 간편하고 안전한 솔루션이다. 팀뷰어로 어디서든 모바일 디바이스로 원격 디바이스에 있는 파일에 접근하거나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팀뷰어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겠지만 원격 컴퓨터에 있는 파일과 문서에 간편하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해 이동 중에도 원격 컴퓨터의 멀티미디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팀뷰어의 큰 장점 중 하나일 것이다.
팀뷰어®(TeamViewer) 소개
2005년에 설립된 TeamViewer는 최상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IT 시스템의 원격 모니터링을 위한 하이엔드 솔루션의 개발과 배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3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되는 팀뷰어는 2억여 명이 사용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원격 제어 및 온라인 미팅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중 하나이다. 클라우드 기반 백업 솔루션인 에어백업(airbackup)과 원격 모니터링과 IT 자산 관리 솔루션인 IT브레인이 TeamViewer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다. TeamViewer에 대한 상세정보는 www.teamviewe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