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광군제`, 흡족한 마윈 하는 말이 "93년 남아, 이제 시작이다"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알리바바가 주최한 `광군제`가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화제에 올랐다.
한국은 11월 11월을 빼빼로데이로 보내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주최하는 `광군제`가 열려 쇼핑의 장을 열었다.
11일 오전 0시 시작된 ‘광군제’는 시작 단 12분 만에 매출액 100억 위안(약 1조 8100억원)을 기록했고 중국 현지 언론들은 알리바바의 이번 광군제 총 매출액이 870억 위안(15조772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광군제`는 11월 11일에 열려 `쌍(雙)11` 행사로도 불린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업체는 중국 최대의 인터넷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톈마오(天猫·T몰) 등이다.
이들에 따르면 `광군제` 매출의 70% 가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다.
전 세계적으로 180여 개 국가나 지역의 고객들이 이번 행사에서 물건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행사에는 4만 개 이상의 기업과 3만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600만 종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미국과 유럽, 일본, 한국 등 25개 국가와 지역에 있는 5000여개 해외 브랜드도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장융(張勇) 알리바바 최고운영책임자(COO)는 2012년 행사 때 전체 매출은 190억위안이라며 올해 행사에서는 단지 31분 만에 이 기록이 깨졌다고 전하면서 "이는 중국 소비 방식의 개선과 중국 전자상거래의 발전, 인터넷과 소비의 힘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 마윈(馬雲) 알리바바 회장은 "이런 행사는 중국의 내수를 진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중국의 진정한 내수는 아직 완전히 개방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이 행사를 100년간 열 것이다. 아직 93년이 남았다. 이제 시작일뿐"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알리바바 `광군제`, 흡족한 마윈 하는 말이 "93년 남아, 이제 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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