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집중 탐구] 할머니들, 입덕하세요 '2015 신인 남자 아이돌 모음'

입력 2015-12-07 06:30   수정 2015-12-07 15:22

[김민서 기자] 아이돌들이 그야말로 쏟아져 나오는 시대. 이름도 얼굴도 척척 외우던 그 때 그 시절은 어디로 갔는지. 이 친구가 저 친구고, 저 친구가 그 친구인가 싶다. 올 한해 동안 데뷔한 그룹만 해도 손가락이 부족할 지경이다. 그래서 모아봤다. `리틀 할멈, 할아범`들을 위한 `2015 데뷔 아이돌` 모음집! 잘 보고 젊은이들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합류해보자.

1. 몬스타엑스(데뷔일 : 2015.5.14)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멤버: 주헌, 셔누, 기현, 형원, 민혁, 원호, 아이엠
데뷔앨범: TRESPASS
평균나이: 22.5세
데뷔곡 `무단침입`으로 데뷔한 이들은 거친 상남자의 매력으로 누나들을 신속히 입덕하게 만들었다. 일렬종대 누나들의 입덕 라인에는 걸그룹 씨스타도 포함 돼 있다. 씨스타 누나들에 의하면 몬스타엑스는 반전 매력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애기美`. 애기 같이 애교가 철철 넘친다는 소유, 효린의 전언에 팬들은 "소유와 효린, 당신도 이제 내 새끼"라며 환호성을 내질렀다는 후문이다. 기억하자, 몬스타 엑스. 멤버수는 7명. "아, 걔네? 반전미 있는 애들 아냐?"라고 대답하면 된다.

2. N.FLYING (데뷔일 : 2015.5.20)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
멤버: 이승협(제이던), 권광진, 차훈, 김재현
데뷔앨범: 1st Mini Album `기가 막혀`
평균나이: 23세
이들의 매력은 단연 돋보이는 외모. FNC 밴드들은 대대로 외모가 출중하기로 유명한데, 이들 또한 만만치 않다. 게다가 실력까지 겸비했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 FT아일랜드, 씨앤블루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급식친구들부터 학식친구들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취향저격을 난사 중이시다. 엔플라잉의 무대를 보면 `버릴 것 하나 없다`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니 무대 시청은 필수! 기억하자. 엔플라잉. 멤버수는 4명. "엔플라잉? 알지. 걔네 잘생겼잖아" 라고 하면서 고개를 끄덕이자. 외모, 확실하다.

3. 세븐틴 (데뷔일 : 2015.5.29)
소속사: 플레디스
멤버: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우지
데뷔앨범: SEVENTEEN 1st Mini Album `17 CARAT`
평균나이: 19세
나오셨다. 세븐틴. 멤버수 무려 13명! 모아 놓으면 꽃다발, 따로 놓으면 꽃미남. 세븐틴은 닮은 꼴 멤버가 많기로도 유명하다. 할리우드 톱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닮은 버논부터 슈퍼주니어 희철을 닮은 준까지. 멤버 우지는 특이하게도 투애니원의 씨엘을 닮았다. 각설하고,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들은 벌써부터 대세 아이돌의 흐름에 합류하고 있는 중. 팬질을 시작하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시작해야 한다. 왜? 떡밥이 벌써 너무 많기 때문에. 기억하자. 세븐틴. 멤버수는 13명. "세븐틴. 버논 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닮았더라. 완전 취향 저격" or "투애니원 씨엘 닮은 남자 아이돌 나왔더라. 우지라고 알아?"라고 먼저 물어도 좋다.

4. 로미오 (데뷔일 : 2015.5.7)
소속사: CT엔터테인먼트
멤버: 강민, 마일로, 윤성, 현경, 카일, 승환, 민성
데뷔앨범: EP앨범 `The Romeo`
평균나이: 19.2세
10대 소년들의 대거 등장으로 급식 친구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청량감 넘치는 이들은 파워풀한 댄스를 선보여도, 칼군무를 선보여도 풋풋하다. 풋풋해! 꾸러기 같은 매력의 아이돌을 찾는다면 바로 이 친구들이다. `新 소통돌`로도 자리잡고 있는 로미오. 내 아이돌을 더 가까이에서 보고 싶다면 지금 팬클럽 가입을 알아보자. 벌써 대륙의 언니들이 호시탐탐 팬계 NO.1 자리를 노리고 있으니 말이다. 로미오. 멤버수는 7명. "로미오 노래 들어 봤어? 로미오도 모르냐~"라고 선질문 가능하다. "풋풋하더라~" 덧붙이면 금상첨화.

5. 업텐션(데뷔일 : 2015.9.10)
소속사: 티오피미디어
멤버: 진후, 선율, 쿤, 웨이, 샤오, 고결, 우신, 비토, 규진, 환희
데뷔앨범: 일급비밀(一級秘密)
평균나이: 19.5세
틴탑의 동생그룹 업텐션이다. 9월에 데뷔해서 11월에 컴백했다. 3주 만의 초고속 컴백 만큼 입덕도 초고속으로 가능하다. 왜냐고? 악동꾸러기 같은 잔망스러운 매력의 아이돌을 찾는다면 바로 이 친구들이기 때문. 지난 번엔 상남자 칼군무로 누나들 마음을 난사하더니, 이번엔 악동꾸러기로 돌아와 스리슬쩍 통장을 털어가고 있다. 통장털이의 주범, 새로운 아이돌계의 월급 소매치기들! 멤버수는 10명, 이름 외우는 것도 10분! 긴 공백기가 싫은 덕후들이라면 이 친구들에게 빠르게 덕심을 오픈해보자. 업텐션 리더 진후는 god의 손호영을 닮았다. 구세대와 신세대를 아우르는 완벽한 아는 척, 가능하다.


6. 아이콘 (데뷔일 : 10.1)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멤버: B.I(비아이), 김진환, 바비,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데뷔앨범: DEBUT HALF ALBUM `WELCOME BACK`
평균나이: 20세

아이콘의 데뷔는 2015년이다. 데뷔 전부터 대단한 유명세를 이어온 터라, 올해 데뷔했다는 것이 다소 믿기지 않을 정도. 이들은 YG가 내놓은 또 하나의 실력파 아이돌이다. 실력부터 외모, 매력까지 고루 겸비한 이들은 벌써부터 대규모 팬덤을 만들어낸 엄청난 신인. 신인이 아니라고 봐야 무방하지 않을까. YG가 취향인 사람들이라면 말하지 않아도 어느새 벌써 나도 모르게 눈 떠보니 이미 입덕을 해있더라는 소식. 멤버수는 역시 7명. 아이콘 모른다고 하지 말자. 무조건 안다고 하자. "너 혹시 아이콘..."하면 "알지! 바비! 구준회! 비아이!" 라고 힘차게 대답하자.


7. 스누퍼(데뷔일 : 11.16)
소속사: 위드메이
멤버: 상일, 상호, 세빈, 수현, 우성, 태웅
데뷔앨범: 미니앨범 `Shall We`
평균나이: 22세

`Shall we dance`라는 타이틀곡 제목처럼 현실 남친 같은 매력을 선사하는 그룹이다. 가사마저 달콤한 이들은 대학에 가면 있을 것 같은 훈남 여섯 명이 집합해 있는 그런 그룹. 무대는 무대대로 멋진 마당에 평상시 패션센스까지 아주 `죽여준다`. 다소 생소하다고? 이제부터 알아가면 된다. 국문과 훈남, 미대 훈남, 체대 훈남 등 `훈남`들만 대거 모인 남친돌 등장했으니 방황중인 누나들은 빠르게 검색에 들어가자. 멤버수는 6명. 미대 훈남에 목마른 친구에게 `스누퍼`라는 이름을 던져주자. 더 깊은 우정 가능하다.


8. 로드보이즈 (데뷔일 : 11.25)
소속사: 코코넛엔터테인먼트
멤버: 묘하, 환, 마카, 지벨, 하늘
데뷔앨범: 미니앨범 `Show Me Bang Bang`

그룹 이름이 왜 로드보이즈냐고? 이들은 홍대 길거리에서 공연하던 `홍대 오빠들`이기 때문. 길거리 공연으로 다져진 실력과 훈훈한 외모, 친근한 매력을 겸비한 이들은 가장 최근에 데뷔한 신인 보이그룹. 그러나 데뷔 전부터 `오빠 부대`를 형성하며 홍대 길거리의 아이돌로 군림하던 이들이니 매력을 말로해서 무엇하나. 눈도 귀도 즐겁게, 게다가 한 번 사는 인생 팬질까지 즐겁고 싶다면 이 친구들을 공략해보자. 로드보이즈. 멤버수는 5명. 홍대를 가게 된다면 문득 기억난 척 하자. "여기서 길거리 공연하다가 데뷔한 가수 있다던데...맞다! 로드보이즈. 너 알아?"라고 선질문 가능하다. 화이팅!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CT엔터테인먼트, 티오피 미디어, YG엔터테인먼트, 위드메이, 코코넛 엔터테인먼트)
min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