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파격적 가격 혜택 행진과 포인트 적립으로 인기

입력 2016-02-02 09:22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는 것만으로 돈을 아끼고, 돈을 버는 `앱테크`가 배달앱에서도 대세가 되고 있다.

요기요(대표 나제원, www.yogiyo.co.kr)는 유명 프랜차이즈의 배달음식을 3천원~5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슈퍼레드위크를 비롯, 파격적인 가격혜택과 포인트적립으로 네티즌 사이에 이른바 `배달앱테크`라는 말을 유행시키고 있다. 요기요에서 할인쿠폰과 포인트만 잘 활용하면 치킨을 반값 이하로 즐길 수 있고, 짜장면을 800원으로 맛볼 수 있는 것이다.

요기요 배달앱테크의 대표적 사례는 매일 유명 프랜차이즈의 음식을 3천원~5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슈퍼레드위크다. 런칭 3개월만에 주문수가 15배 성장하면서 요기요의 대표적인 가격 혜택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요기요는 더욱 파격적인 가격혜택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지난 17일 요기요는 신규고객이 bhc치킨 한마리를 주문하면 한마리를 더 시켜먹을 수 있는 1만5천원 쿠폰을 증정하는 혜택을 실시해, 이틀만에 1만 5천명의 신규고객이 주문을 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바로 나흘 후인 21일에는 11번가와 손을 잡고 짜장면을 800원, 치킨을 6,800원에 살 수 있는 쿠폰을 4차례에 걸쳐 총 4만장 판매했다. 모두 6~10분 만에 매진됐다. 두 이벤트 모두 각종 게시판과 SNS에서 회자되며 치킨과 짜장면을 사랑하는 네티즌들의 화제를 모았다.

업계 최대 포인트 적립율을 자랑하는 `요기요 통합 포인트`도 배달앱테크로 사랑받고 있다.
2015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 포인트 사용액이 약 43배까지 급증했으며, 주문 건당 평균 포인트 할인 금액은 2,100원이었다. 거기에 첫주문 2,000포인트 지급, 고객등급별로 1~5%의 적립과 OK캐쉬백 사용시 5% 추가적립까지 있어 이중, 삼중의 혜택을 누린다.
특히 새로 추가된 `요기요 혜택 알림함`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춰 최대한 배달앱테크를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한다.

배달앱테크는 다른 앱테크에 비해서 단연 실속있다. 치킨, 피자 등의 배달음식은 누구나 친근하게 즐기는 것이어서 그만큼 혜택이 크게 와닿고, 주머니가 가벼운 젊은 층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요기요가 파격적인 가격혜택을 지속하면서 신규고객이 몰리고 있다. 요기요와 배달통 앱다운로드수는 1월 셋째주 현재 앱스토어 음식 및 음료 부분 1위, 2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토어에서도 45일 연속 배달앱 1위이다. 주간 신규고객수도 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해 250% 증가하며 빠르게 늘고 있다.

박지희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온라인 상에 할인과 포인트를 이용해 치킨을 최대한 싸게 먹는 법 등을 공유하는 모습을 흔히 보게 된다. 알뜰한 소비를 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배달앱을 선택하는 기준도 실속있는 혜택으로 옮아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배달앱테크를 돕는 더 다양하고 파격적인 가격혜택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