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남자가 선물해야? 초콜릿 구입 남성비율 급증
2월14일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밸런타인데이`다.
그동안 밸런타인데이에는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 등 선물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11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밸런타인데이 기간(2월 8∼14일) 초콜릿 매출에서 남성 비중은 2013년 14%, 2014년 21%, 2015년 31%에 이어 올해는 4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다른 상품군의 경우에도 과거 남성의류, 가죽소품 등의 매출의 늘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화장품, 핸드백 등 여성을 위한 상품군 매출이 두드러지고 있다.
발렌타인데이에 남성 관련 상품군은 매출 신장률은 해가 갈수록 둔화되는 추세다. 남성의류의 경우 매출 신장률은 2013년 42.9%에서 2014년 13.9%, 2015년 6.5%로 떨어졌고, 가죽소품은 2013년 54.0%, 2014년 10.6%, 2015년 6.3%로 감소했다.
신세계 백화점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가 성별과 상관없이 서로 초콜릿을 주고받으며 사랑하는 마음을 고백하는 날로 바뀌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발렌타인데이 남자가 선물해야? 초콜릿 구입 남성비율 급증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