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vs 오뚜기, 짬뽕라면 '대전'…주가도 '덩실덩실'

입력 2016-02-16 06:41   수정 2016-02-16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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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하락장에서 주춤했던 라면주들이 강하게 반등하고 있다고 한국경제신문이 보도했다.

고급 라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매출이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가 주가를 끌어올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15일 농심은 4.18% 오른 43만6,500원에 장을 마쳤다.

지난 12일 지난해 4분기 매출 5,662억원, 영업이익 289억원을 올렸다는 실적을 내놓자 주가가 8% 넘게 떨어졌다.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보다 79.6% 늘었지만 증권사들의 평균추정치(331억원)엔 못 미쳤기 때문이다.

짜왕과 맛짬뽕 등 신제품 출시에 따른 광고 선전비 등 마케팅 비용이 예상보다 늘어난 데 따른 결과다.

실적 발표 뒤 분석 보고서를 낸 증권사 5곳 중 3곳이 목표주가를 낮췄지만 이날 농심은 전거래일 하락폭의 절반가량을 단숨에 회복했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고급형 신제품 출시로 평균판매가격(ASP)이 개선될 것"이라며 "최근 주가 하락은 좋은 매수 기회"라고 말했다.

오뚜기도 이날 7.97% 오른 127만4천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진짬뽕 흥행에 힘입어 라면 사업의 성장성이 부각됐기 때문이다.

오뚜기에 대한 증권사 최고 목표주가는 160만원(이베스트투자증권)에 이른다.

국내 1인가구 증가로 가공식품 시장이 갈수록커질 것이란 전망에다 경기방어주로서 음식료주의 매력도 가세했다.

4년째 제자리걸음인 라면 가격 인상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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