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시상...'사울의 아들'

입력 2016-02-29 14:44  


영화 <사울의 아들>이 이변 없이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시상자로는 배우 이병헌이 나섰다.

29일 오전 10시부터 미국 LA 돌비씨어터에서 열린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사울의 아들>의 라즐로 네메스 감독이 외국어영화상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외국어영화상에서 헝가리 영화가 트로피를 차지한 것은 1981년 <메피스토> 이후 두 번째다.

한국인 최초로 시상자로 참여한 이병헌과 배우 소피아 베르가라의 시상으로 무대에 오른 라즐로 네메스 감독은, "아주 영광스럽다"며 소감을 시작했다. "배우인 게자 뢰리히와 모든 스탭들과 함께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을 이은 그는, "인류의 어두운 시간에도 우리 안에는 내재되어 있는 목소리가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인간일 수 있는 것이다"고 소감을 남겨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사울의 아들>은 수상 직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8위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모았다.

<사울의 아들>은 1944년 아우슈비츠의 제1 시체 소각장에서 시체 처리반인 `존더코만도`로 일하는 남자 `사울`이 수많은 주검 속에서 아들을 발견하고 그의 장례를 치르기 위해 일탈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지난 칸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극찬을 받은 <사울의 아들>은 2등상인 심사위원 대상을 포함, 4개의 상을 수상했고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골든글로브와 각종 비평가상을 휩쓸었다.

시상식 직전 진행된 레드카펫 인터뷰에서 라즐로 네메스 감독은 "그 비극을 잊고 있는 우리 세대에게, 그 지옥의 한가운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직접 느끼게 하고 싶었다"며 독특한 형식의 홀로코스트 영화를 만들게 된 의도에 대해 밝혔다. `사울` 역 배우 게자 뢰리히는 "그 동안의 홀로코스트 영화들이 포착해내지 않은, 잔인한 시스템 그 자체에 대해 말하는 영화"라며 <사울의 아들>을 소개했다.

특히 시상식 전일 열린 제31회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며 아카데미 레이스를 화려하게 마무리, 유력 후보로서 입지를 재확인한 라즐로 네메스 감독은 "영화 문법의 진화가 멈춰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 것 같다. 영화 문법의 세계를 더 탐험하고 싶은데, 큰 격려를 받았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수상작 <사울의 아들>은 25일 국내에 개봉돼 상영중이다.

이예은기자 yeeuney@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