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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된 '태양의 후예'에 PPL 뿌리기?…도 넘은 마케팅 눈살

입력 2016-04-07 11:43  



100% 사전 제작으로 고퀄리티를 뽐내던 `태양의 후예`가 우르크에서 서울로 무대를 옮긴 뒤 과도한 간접광고(PPL)를 쏟아내 빈축을 사고 있다.

특히 6일 방송된 13회에서 운전하던 서대영(진구)이 투정을 부리는 윤명주(김지원)를 달래다 애틋하게 키스를 하는 장면은 해도 너무했다는 비난이 많다.

차를 세우지 않고 `자동주행모드`를 사용해 차가 달리는 상태에서 키스한 것인데, 대중에게 아직은 낯선 새로운 기술을 보여줌으로써 관심을 끄는 데는 성공했지만 "달리는 차에서 키스라니 위험천만하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누리꾼들은 "좀 적당히 할 수는 없는 걸까. 자동차 식겁. 갓길에 차를 세우라고!!", "자동주행 키스는 아무리 `태후`라도 못 봐주겠다. 위험하게 방송에서 뭐하는 짓인지"라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130억원이라는 대규모 제작비가 투입된 `태양의 후예`에서 PPL은 불가피하다 하더라도 6일 방송에서는 PPL이 너무 자주 등장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혼자 사는 의사인 강모연 집 식탁에 중탕기가 놓여있는가 하면 술 먹은 다음 날 해장은 샌드위치로, 계산은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하는 식이다.



송상현(이승준)이 술자리에서 몸을 챙기겠다며 먹는 아몬드의 상품명도 또렷이 비쳤고 `송송커플`과 `구원커플`의 더블데이트 장소인 카페의 이름도 수 초간 노출됐다. 다른 드라마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홍삼은 거의 매회 등장할 정도다.

"우르크에서 한국에 온 이유는 PPL" "`태양의 후예`가 아니라 `PPL의 후예`" "과도한 PPL이 연기자들의 연기까지 우스갯거리로 만들고 있다"는 지적까지 나온다.

제작사 관계자는 "자동차회사의 `자동주행모드` 광고영상에도 눈을 가리고 운전하는 영상이 있어 (주행중 키스가) 가능하다고 봤다"며 "PPL도 드라마의 수입 항목 중 하나로, 제작비 상승으로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었다. 제작비가 많이 투입된 만큼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다고 이해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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