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에 이어 생리대 시장점유율 2·3위인 LG유니참과 한국피앤지(P&G)는 중저가 제품 출시 계획이 없거나 출시 검토 여부를 밝힐 수 없다고 8일 밝혔다.
대신 이들 업체는 저소득층 청소년과 여성을 위한 기부를 늘리겠다는 입장이다.
P&G 관계자는 "특정 계층에 가격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가치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는 기부를 통한 기여가 더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LG유니참 역시 미혼모 지원 시설에 해온 기부를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고, 웰크론도 기부 규모를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대부분 국내에서 판매하는 생리대가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을 정도의 고품질 제품이며, 중저가 제품을 생산할 경우 품질 하락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이유로 들었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는 생리대가 대체용품이 거의 없고 여성들이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제품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유한킴벌리가 하반기에 내놓을 중저가 생리대가 좋은 반응을 얻을 경우 나머지 업체들도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을 내놓을 가능성이 클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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