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사기동대’ 숨 멎는 반전들의 향연, 시청자 사로잡았다

입력 2016-07-17 09:10  




OCN금토드라마 ‘38 사기동대’ (연출 한동화, 극본 한정훈. 제작 SM C&C)에서 숨 멎는 반전의 향연이 펼쳐졌다.

지난 16일 방송된 OCN ’38 사기동대’ 10화가 케이블, 위성, IPTV가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4.5%, 최고 5.0%를 기록했다. 타깃시청률(남녀2549세) 역시 평균 3.4% , 최고 3.8%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다. (닐슨코리아/전국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방미나(김지성 분)를 향한 사기를 계속하는 38 사기동대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성일(백성일 분)은 부패한 문화재청 직원으로 분해 골동품을 통해 상속세를 탈루해주겠다며 나섰고, 양정도(서인국 분)는 방호석(임현성 분)에게 문화재 사기를 쳤다.

이 과정에서 두 작전이 교묘하게 뒤섞이는 모습이 감탄을 유발했다. 하지만 사재성(정인기 분)의 협박에 못이긴 조미주(이선빈 분)가 모든 것을 방필규 일가에 일러바쳤고, 양정도와 백성일은 유치장에 갇혀 이대로 모든 것이 끝나는 듯 했다.

하지만 이때부터 숨멎는 반전의 향연이 펼쳐졌다. 백성일은 유치장을 나오자마자 방미나를 찾아갔다. 죄를 지었음에도 당당한 백성일의 모습에는 이유가 있었다. 알고 보니 조미주의 배신도 계획된 일이었던 것. 38 사기동대는 방필규(김홍파 분)의 집으로 찾아가 골동품이 쌓여있는 지하실의 열쇠를 복사한 후 20년간 모았다는 골동품을 훔쳐 현금화 시켰다. 백성일을 붙잡고 “내가 잘못했다”고 울먹이는 방미나의 모습이 또 한번 사이다를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시청자들이 배꼽을 잡게 만드는 장면들이 이어져 폭풍 웃음을 유발했다. 또다시 백성일을 뒤쫓던 안국장(조우진 분)을 묶어 놓기 위한 장학주(허재호 분)의 노력이 그 중 백미. 거짓 교통사고는 물론, 팔이 부러진 채로 시청으로 찾아온 어이없는 모습이 폭풍 웃음을 유발했다. 또한 대신 50억을 주겠다는 방미나의 말에 “마누라가 족발집 하는데 먹고 살만하다”는 백성일의 대사도 웃음과 통쾌함을 선사했다.

양정도와 천성희(최수영 분)의 과거도 눈길을 끌었다. 아내로 위장해 방호석과의 부부동반 모임에 참석하게 된 천성희가 양정도에게 상처를 받았던 과거에 대해 이야기한 것. 알고 보니 양정도가 사재성에게 잡혀가기 직전 일부러 천성희에게 거짓말을 하며 진심을 속였던 것이 드러나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 과정에서도 얄미운 악질 형사 사재성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했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 또 하나의 반전이 드러났다. 방미나에게 사기를 끝마치려는 찰나 양정도에게서 전화가 온 것. 방필규에게 사기를 쳐 얻게 된 500억을 “세금으로 못낼 것 같다”며 백성일을 당황케했다. 이어 “믿을게 없어서 사기꾼 말을 믿냐”는 양정도의 말에 분노에 차 소리를 지르는 백성일의 모습이 그려지며 과연 진실은 무엇일지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