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폭발 전수조사? 이통사 물량공급 잠정 중단 "추가 검사 중"

입력 2016-09-01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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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사고를 주장하는 사진이 잇따라 공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이 국내 이동통신 3사에 공급되지 않고 있다.


3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번 주 초부터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을 공급을 일시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예약판매 물량이 아직 다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제품 공급이 중단됐다"며 "판매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 품질 점검을 위한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어, 출하가 지연되고 있다"며 "추가로 확인되는 내용은 신속히 말씀드리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는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 이슈가 이번 공급 중단 사태와 무관하지 않다는 사실을 암시한다. 추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갤럭시노트7 생산을 일시 멈추고 재고를 전수조사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갤럭시노트7은 충전 중 배터리가 폭발했다는 소비자들의 제보가 연달아 나오는 상황이다.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튜브 등을 통해 지난 24일부터 이날까지 국내외에서 총 5∼6건의 폭발 주장이 제기됐다.


충전 중 폭발한 것으로 지목된 갤럭시노트7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면, 뒷면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이 녹아있고, 앞면은 액정이 노랗게 변해있다. 불에 탄 모양이 거의 비슷하다.


갤럭시노트7이 자연 발화했다는 네티즌들은 대개 제품을 구매한지 며칠 지나지 않았고, 정품 충전 케이블을 이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업계 일각에서는 갤럭시노트7이 위아래가 같은 USB-C 포트를 통한 고속 충전을 처음 도입하면서 기술적인 결함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제기한다.


삼성전자는 문제의 단말기를 수거해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며 조만간 조사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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